닫기

“이천 전역에 양질의 수돗물을”…市 수도정비계획, 정부 승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25010012918

글자크기

닫기

이천 남명우 기자

승인 : 2025. 11. 25. 11:23

안정적 물 공급 기반 구축, 첨단 산업발전 위한 핵심 인프라 확보
이천시 수도정비계획 부분변경 승인
경기 이천시의 수도정비계획 계획도./이천시
경기 이천시가 양질의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마련한 수도정비계획이 정부 승인을 받았다.

이천시는 2040년 완료를 목표로 마련한 '수도정비계획 부분변경'이 기후에너지환경부로부터 최종 승인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수도정비계획 부분변경은 도시 발전에 따른 생활 수준 향상과 지역의 용수수요량을 예측하고, 수도시설의 체계적인 확충 정비를 통해 시민에게 양질의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수도 정비에 관한 종합계획이다. 2040년까지 단계별(5년 주기)로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했고, 이와 연계해 2035년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천시에 관계자는 이번에 수립된 수도정비계획 부분변경은 산업단지 및 택지개발 입지 개발 압력 가중에 따른 용수 수요에 대비해, 취·정수장 신·증설, 중간가압장 신설, 비상연계관로 구축, 배수지 신·증설 등 시설 확충 및 안정화 계획을 통해 수도시설의 중장기적인 계획수립으로 장래 용수수요량 증가에 따른 이천시 도시 미래상에 걸맞은 상수도 행정 사항을 반영했다고 밝혔다.

시민 생활의 편익 증진은 물론, 도시 성장과 첨단 산업기업 활동 지원에도 긍정적 효과를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는 게 이천시 측의 설명이다.

김경희 시장은 "안정적이고 깨끗한 물 공급 체계로 도시 발전과 첨단 산업기업을 위한 기반시설을 마련할 것"이라며 "적기에 맞는 사업 추진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