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류 접수 3~16일…2026년 1월 입사 예정
|
SBI저축은행은 최근 AI 기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금융 환경에서 유관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채용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모집 분야는 파이낸스 AI(생성형 AI 시스템 개발 및 운영), 파이낸스 IT(뱅킹·미대면·인프라 시스템 개발 및 운영), 파이낸스 데이터(데이터 기획 및 분석), 파이낸스 DX(디지털 전환 기획 및 분석)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대학의 관련 전공 학사 이상 학력 또는 이에 준하는 기초기술 역량 보유자로, 오는 2026년 2월 졸업예정자 및 동년 1월 입사 가능자다.
금융회사 및 IT 관련 기업 인턴 경험이 있거나, 금융·AI·IT·데이터(통계 포함) 관련 자격증 소지자에게는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SBI저축은행은 채용 시 우수 인재가 많을 경우, 선발인원에 제한을 두지 않고 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다양한 경험과 능력을 갖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전공, 어학성적 등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서류 접수는 이달 3일부터 16일까지 SBI저축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서류 전형에 합격한 지원자는 AI 역량검사와 실무진 및 경영진 면접, 채용 검진을 거치고, 합격 통보를 받으면 2026년 1월 22일부로 입사 예정이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인력 선발과 육성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환경을 리딩하는 금융사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