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장에 전 임직원 공통의 실천 기준도 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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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일 NH농협금융그룹에 따르면 지난 3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개최된 내부통제협의회에서 그룹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을 공식 선포했다.
헌장에는 고객 중심 금융문화 실천을 위해 그룹 전 임직원이 준수해야 할 공통의 실천 기준이 담겼다. 주요 내용은 소비자보호 체계를 공고히 하고 고객 중심의 금융문화 선도, 소비자에게 불이익을 초래하는 불완전판매와 불건전 영업행위 차단, 안전한 개인정보 관리를 통한 투명한 정보보호 문화 확립이다.
이찬우 회장은 "이번 그룹 소비자보호 헌장 선포는 선언에 그치지 않고, 그룹 전 임직원이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여기는 고객 보호 문화를 정착시키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금융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