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NH농협금융, 전 그룹 차원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공동 서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04010002357

글자크기

닫기

채종일 기자

승인 : 2025. 12. 04. 10:07

고객 중심 경영과 금융소비자 보호 의지 다져
헌장에 전 임직원 공통의 실천 기준도 담아
NH농협금융, 그룹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선포로 소비자보호를 위한 그룹 차원의 강력한 의지 표명(사진)
이찬우 회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부사장들이 3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열린 내부통제협의회에서 그룹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에 공동 서약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NH농협금융
NH농협금융그룹은 고객 중심의 책임경영 실천과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헌장을 공식 선포했다.

4일 NH농협금융그룹에 따르면 지난 3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개최된 내부통제협의회에서 그룹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을 공식 선포했다.

헌장에는 고객 중심 금융문화 실천을 위해 그룹 전 임직원이 준수해야 할 공통의 실천 기준이 담겼다. 주요 내용은 소비자보호 체계를 공고히 하고 고객 중심의 금융문화 선도, 소비자에게 불이익을 초래하는 불완전판매와 불건전 영업행위 차단, 안전한 개인정보 관리를 통한 투명한 정보보호 문화 확립이다.

이찬우 회장은 "이번 그룹 소비자보호 헌장 선포는 선언에 그치지 않고, 그룹 전 임직원이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여기는 고객 보호 문화를 정착시키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금융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채종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