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 상주시에 따르면 현재 입점 업체는 193개소, 통합회원수는 30만 2493명에 달한다
올해 11월 말 기준 매출액은 명실상주몰 12억 7000만원, 사이소몰 6억 2000만원, 제휴몰 57억 8000만원을 기록했다. 특히 명실상주몰 자체 매출은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며 소비자층 확대와 온라인 구매 활성화의 성과가 두드러지고 있다.
전년 매출액을 초과달성했고 연말 제휴몰 포함 매출액이 78억 원 이상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명실상주몰의 성과는 단순 매출 증가가 아니라 △시즌별 테마별 기획전 확대 △SNS, 바이럴마케팅 홍보 확대 △소비자 맞춤형 카테고리 신설 △다양한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한 판로 확장 등 운영전략 개선이 이끌어낸 결과다.
명실상주몰 성장세에 힘입어 소비자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명실상주몰 2025 고객감사 랜덤 쿠폰 이벤트'를 9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쿠폰은 5000~1만 원 까지 랜덤으로 발급해 일정금액 이상 구매시 사용 가능하다.
내년에는 소비자 편의 강화를 위해 간편결제, 알림톡, 선물하기 기능 추가, 고객센터 시스템 개선 등 쇼핑환경 최적화에 본격 나서 '더 스마트한 농·특산물 쇼핑몰'로 거듭날 계획이다.
한성섭 시 유통마케팅과장은 "명실상주몰은 이제는 전국 소비자가 선택하는 믿고 사는 상주 브랜드로 성장했으며 앞으로도 지역 농가 소득 증대와 상주 농·특산물의 전국적 확산으로 견인하는 대표 온라인 플랫폼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