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화자산운용, 美 투자사 마시펜과 업무협약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09010005128

글자크기

닫기

유수정 기자

승인 : 2025. 12. 09. 17:38

K-컬처·라이프스타일 산업 성장 방점
5억달러 규모 공동 펀드 조성 목표
251209_사진자료_한화자산운용, 美 마시펜과 K-컬처·라이프스타일 산업 글로벌 성장 위한 MOU 체결
김종호 한화자산운용 대표(왼쪽)가 미국 투자사 마시펜과 K-컬처 및 라이프스타일 산업의 글로벌 성장을 함께 이끌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로비 로빈슨 마시펜 대표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은 8일부터 11일까지(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아부다비 금융주간(ADFW) 2025' 현장에서 미국 투자사 마시펜과 K-컬처 및 라이프스타일 산업의 글로벌 성장을 함께 이끌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K-컬처의 글로벌 확산 속에서 아시아 라이프스타일 콘텐츠의 성장 잠재력에 주목하고 5억달러(한화 7천억원) 규모의 공동펀드 조성을 목표로 협력할 예정이다.

한화자산운용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시아 라이프스타일·소비재 산업의 성장 흐름에 맞춘 전략적 성장 투자 모델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역할을 맡는다. 그간 아시아 시장에서 축적해 온 기업 분석 역량과 투자 구조 설계 경험을 기반으로, 유망 기업의 글로벌 확장을 지원하는 핵심 성장 자본 파트너로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한화자산운용은 한국이 보유한 콘텐츠·뷰티·엔터테인먼트 등 K-라이프스타일 분야에 있어 동서양의 문화와 자본을 잇는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뉴욕과 샌프란시스코 등 미주 시장과 싱가포르를 거점으로 한 아시아 시장에서 글로벌 투자를 전개하고 있는데 따른다.

이를 기반으로 급성장하는 문화·소비재 생태계에서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글로벌 자본과 연결하여 한국과 아시아 기업의 스케일업을 돕는 혁신적인 새로운 투자 프레임워크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마시펜은 글로벌 소비재·브랜드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투자사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및 뷰티 브랜드 등을 보유하고 있다.

김종호 한화자산운용 대표는 "K-컬처와 라이프스타일 산업은 전 세계 소비자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성장 분야"라며 "이번 MOU는 이러한 시장에서 아시아 기업이 글로벌로 도약할 수 있도록 양사가 협력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한화자산운용은 아시아 시장에서 축적해 온 경험과 운용 역량을 바탕으로 한국과 아시아 유망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안정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유수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