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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은 경기 남양주시에 위치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1층에 150㎡(45평) 크기의 뷰티 편집숍 '코아시스(Coasis)'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주 고객층은 30~60대 여성이다. 기미·주름·탄력 등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기능성 스킨케어를 중심으로 상품 라인을 꾸려 초저가·색조 중심의 기존 오프라인 채널과는 결을 달리 했다. TV홈쇼핑 업체가 오프라인 뷰티 매장을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코아시스는 코스메틱과 오아시스가 합쳐진 이름으로, '아름다움을 찾는 긴 여정에서의 오아시스와 같은 휴식과 힐링'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회사 측은 '믿을 수 있는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상품을 찾는 고객의 갈증을 해소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매장은 카테고리존과 아일랜드존, 슈퍼프라이스존, 시그니처존 등 네 가지로 구분돼 있다. 현대홈쇼핑이 확보한 300곳 이상의 뷰티 협력사 중 조닝별로 큐레이션된 120여 개 뷰티 브랜드의 800여 종 뷰티 상품을 선보인다. 기존 TV홈쇼핑이나 현대H몰에서 판매하는 뷰티 상품 외에 코아시스 전용으로 기획된 단독 상품도 내놓는다.
카테고리존에는 방송 히트 상품을, 아일랜드존에는 TV홈쇼핑의 대용량 세트 구성에서 불필요한 수량을 줄인 실속형 세트를 배치했다. 슈퍼프라이스존에서는 월 단위 기획전을 통해 최대 90% 할인 상품을 판매한다. 시그니처존은 코아시스 단독 기획 상품으로 꾸며지며, 특히 20종 샴푸를 두피 고민별로 추천하는 맞춤형 코너가 마련됐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20년 이상 뷰티 방송을 진행해 온 노하우와 바잉파워를 바탕으로 검증된 고품질의 상품을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해 기존 뷰티 편집숍들과 차별화를 꾀할 것"이라며 "다른 주요 오프라인 뷰티 채널과 코아시스간 브랜드 중복률을 10% 미만으로 관리해 기존 뷰티 편집숍과는 차별화된 포지셔닝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코아시스 1호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현대아울렛 중심으로 채널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대홈쇼핑은 이미 지난 2016년 패션과 명품 위주의 상설매장인 '플러스샵'을 현대아울렛 동대문점에 처음 선보인 뒤, 현재 8개 현대아울렛 전점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코아시스 론칭을 계기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채널 전략도 강화한다. 이를 위해 최근 조직개편에서 '옴니커머스팀'을 신설했다. 이 조직은 오프라인 경쟁력 강화와 함께 TV홈쇼핑·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간 연계를 전담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코아시스를 통해 고객 접점을 넓혀 TV홈쇼핑이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을 유입시킬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는 TV홈쇼핑의 신뢰도와 전문성,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의 편의성, 오프라인 매장의 공간 경험 등 각각의 플랫폼 강점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옴니채널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