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지식 전달 넘어 국민과 소통 강화 자리 될 것"
|
12일 고동진 의원실에 따르면 '고통진의 토요캠퍼스'는 고 의원이 직접 기획한 배움의 장으로 지난 40여 년간 대한민국의 산업·경제 발전을 이끌며 쌓아온 경험과 역량을 국민과 공유하고 소통을 통해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지난 1기에서 AI(인공지능)·반도체 기술부터 인문·역사 분야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뤄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따라 지역 주민들의 지속적인 운영 요청에 힘입어 2기를 빠르게 개설했다.
이번 토요캠퍼스 2기는 총 5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강연 주제는 △왜 AI와 반도체를 함께 이야기하는가 △AI의 현재!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역사에서의 교훈 △리더십이란 무엇인가 △일의 의미 & 청년의 미래로 구성돼 있다.
특히 2기에서는 평사원으로 입사해 대기업 대표이사까지 오른 고 의원의 실제 조직 리더십 경험을 담은 '리더십이란 무엇인가' 강연이 신설돼 수강생들에게 한층 깊은 지식 함양의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동진의 토요캠퍼스 2기'는 수강을 희망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고동진 의원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고 의원은 "고동진의 토요캠퍼스 2기는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수강생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강연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