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레일관광개발은 이날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CCM 인증 추진을 위한 선포식을 개최했다. 행사에서 임직원들은 CCM 인증 획득을 위한 실천 의지를 함께 다졌다. 또 전사적 협력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신뢰받는 철도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를 공유했다.
CCM은 경영활동 전반에서 소비자 권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경영체계를 말한다. 코레일관광개발은 이번 선포를 통해 고객의 요구와 목소리를 중심에 두고, 모든 경영활동과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해 나가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선포식과 함께 '2025년도 서비스혁신 경진대회'도 진행됐다. 전국 승무지사에서 본선에 오른 11개 팀이 열차 승무원의 인적서비스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를 UCC와 퍼포먼스로 선보였다. 이 대회는 고객 최우선 경영철학을 알리고, KTX·SRT 열차승무원들의 창의적인 서비스 아이디어를 발굴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우현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오늘 CCM 선포식을 통해 코레일관광개발 임직원들의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 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경진대회에서 선보인 승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함께,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레일관광개발은 지난 16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국제 표준 인증을 취득했다.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규격으로, 조직이 고객만족경영 표준에 따라 고객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있음을 객관적으로 인증하는 제도다.
코레일관광개발은 이번 ISO 인증을 통해 고객 불만 처리 절차의 투명성 및 신뢰성 확보, 서비스 개선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 운영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코레일관광개발] 17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실천 선포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은 이우현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 직무대행.](https://img.asiatoday.co.kr/file/2025y/12m/18d/202512180100168800009750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