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내년에도 잘해봅시다”…부천시-공무원노조, 단체교섭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8010009751

글자크기

닫기

부천 장이준 기자

승인 : 2025. 12. 18. 11:14

부천시
조용익 부천시장(앞줄 왼쪽 다섯번째)이 17일 시청 만남실에서 공무원노조 부천시지부 관계자들과 2025년 단체교섭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부천시
경기 부천시는 지난 17일 시청 만남실에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지역본부 부천시지부와 '2025년 단체교섭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섭은 노동조합의 10개 요구안을 중심으로 1년간 실무협의를 거쳐 진행됐다. 실효성과 형평성, 제도 정비 방향 등을 종합 검토해 수용 4건, 합의유보 3건, 조항 삭제 3건으로 최종 합의했다.

이와 함께 노사는 육아시간 사용에 따른 대직자 부담 완화와 공정한 보상 방안 마련에 협력키로 했다. 특히 공무원 근무 시간 면제 제도는 상급기관의 가이드라인이 제시될 때까지 시행을 유보키로 했다.

정운성 지부장은 "노사가 건설적으로 협의해 의미 있는 합의를 이끌어냈다"며 "앞으로도 상생의 노사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조용익 시장은 "이번 단체협약은 노사 간 신뢰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협의를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공직사회의 변화와 요구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근무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