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홍성군, 공공하수처리시설 환경관리 역량 입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8010009808

글자크기

닫기

홍성 배승빈 기자

승인 : 2025. 12. 18. 09:21

광천시설, 악취기술진단 운영관리평가 우수 선정
18일 (광천 공공하수처리시설, 악취 개선 ‘우수’)
홍성군 수도사업소 직원들이 '2024 악취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홍성군
충남 홍성군이 공공하수처리시설 운영관리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며 환경관리 역량을 인정받았다.

홍성군은 한국환경공단의 '2024 악취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에서 광천 공공하수처리시설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악취기술진단을 완료한 공공하수처리시설을 대상으로 악취저감시설 운영관리 수준, 시설 유지관리 실태, 악취 개선 노력 및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시설을 선정했다.

광천 공공하수처리시설은 체계적인 악취저감시설 운영과 지속적인 시설 개선, 철저한 유지관리 노력을 통해 악취 발생을 효과적으로 저감하고 지역 주민의 생활환경 개선을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악취 발생원에 대한 선제적 관리와 장기적인 점검·보수를 통해 안정적인 시설 운영을 유지해 온 점이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한재교 군 수도사업소장은 "이번 수상은 광천 공공하수처리시설의 지속적인 환경관리 노력과 현장 운영자의 헌신적인 관리 성과가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악취 저감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하수처리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승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