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충남교육청, 몽골학교에 디지털인프라 기증...지원협약 첫 결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8010009975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5. 12. 18. 16:05

충남교육청, 몽골 교육정보화 지원 디지털인프라 기증
충남교육청 관계자들이 몽골 교육정보화 지원 학교에서 디지털인프라 기증 후 기념촬영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17일, 몽골 교육부를 방문하여 지원 대상학교인 몽골국립교육대학교 부속 부설학교에 디지털 인프라(전자칠판 1대, 크롬북 60대)를 기증했다.

이번 기증은 올해 5월 충남교육청과 몽골교육총괄청 간 체결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몽골 교육정보화 인프라 지원의 첫 결실을 맺는 자리이다. 이는 충남교육청의 우수한 디지털 교육 역량을 몽골과 공유하며 양국 간 협력을 본격화하는 의미 있는 행사다.

디지털인프라 기증 외에도 이번 현지 방문을 통해 △몽골의 글로벌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정책 협의 △2026년 인프라 구축 지원교 방문과 사전점검 △몽골 고등전문학교 방문과 관계기관과의 협력 모색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 교육감은 "몽골 학생들의 디지털 학습 환경을 개선하고, 지속가능한 디지털 교육 협력의 기반을 마련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충남교육청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국격에 걸맞은 글로벌 디지털 교육 협력을 확대해 국제 사회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지난 10월 15일부터 21일까지 몽골 교사 20명을 충남교육청에 초청하여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를 성공적으로 시행한 바 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