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X공사, ‘2025 공공데이터 품질인증 심사’ 우수 등급 획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22010011794

글자크기

닫기

정순영 기자

승인 : 2025. 12. 22. 14:34

공공데이터 값 관리·개방 및 활용 만점
18개 세부항목 데이터 품질 우수성 입증
붙임3 LX공사 드론 전경
LX공사 본사 전경./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된 2025년 공공데이터 품질인증 심사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LX공사는 지난 19일 서울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2025년 공공데이터 품질인증 수여식'에서 공공데이터 품질인증서와 인증마크를 받았다. 공공데이터 품질인증 제도는 공공데이터의 품질 관리체계와 보유 데이터베이스 전반의 품질이 일정 기준에 적합한지를 심사해 우수기관에 품질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행정·공공기관 685개 기관 가운데 품질인증을 신청한 기관을 대상으로 한 이번 심사에서 LX공사는 처음으로 품질인증을 획득하며 공공데이터 품질관리와 활용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품질인증은 공공데이터 관리체계, 공공데이터 값 관리,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등 3개 부문, 18개 세부 항목을 대상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특히 LX공사는 공공데이터 값 관리와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부문에서 만점을 획득하며 데이터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어명소 LX공사 사장은 "국민이 신뢰하고 국민의 수요에 부합하는 공공데이터를 제공해 다양한 분야에서 공공데이터가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순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