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iM뱅크, 한국주택금융공사와 ‘커버드본드 지급보증’ 맞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22010011808

글자크기

닫기

박서아 기자

승인 : 2025. 12. 22. 14:46

주택금융 안정성 제고·시장 활성화 기대
KakaoTalk_20251222_133155074
황병우 iM뱅크 은행장(왼쪽)이 22일 iM뱅크 수성동 본점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와 커버드본드 지급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김경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iM뱅크
iM뱅크는 한국주택금융공사와 커버드본드 지급보증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iM뱅크가 발행하는 커버드본드에 대해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지급보증을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인 장기자금 조달 기반을 마련하고 커버드본드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커버드본드는 주택담보대출 등 우량 자산을 기초로 발행되는 채권으로 원리금 상환 안정성이 높아 안전자산으로 평가된다.

협약에 따라 안정적인 자금 조달 구조를 마련한 iM뱅크는 주택금융 공급 확대와 금융서비스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주택금융 시장의 안정성과 공공성을 강화하는 공급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김경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은 "iM뱅크와의 협력을 통해 커버드본드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고 보다 안정적인 주택금융 공급 체계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병우 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단순한 제도적 협력을 넘어 국민 주거 안정을 뒷받침하는 금융 인프라를 함께 구축 해나가는 의미 있는 출발점으로 뜻깊다"며 "iM뱅크는 앞으로도 한국주택금융공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주택금융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박서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