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임웹, 자사몰 앱스토어 성과 공개…“입점 앱 전년 대비 5배 증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23010012354

글자크기

닫기

장지영 기자

승인 : 2025. 12. 23. 10:59

입점 앱 수 1년 새 5배 증가, 외부 파트너사 유입 가속
(사진자료) 아임웹 앱스토어 성과 공개 (2)
아임웹 앱스토어 주요 성과 인포그래픽./아임웹
자사몰 구축 플랫폼 아임웹은 자사 앱스토어의 주요 성과를 공개하며, 아임웹 앱스토어가 단순 부가 기능 연동을 넘어 자사몰 운영 전반을 연결하는 핵심 인프라 단계에 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임웹 앱스토어는 브랜드 사업자들이 자사몰 운영에 필요한 외부 비즈니스 솔루션을 간편하게 연동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결제·회원가입 등 구매 전환 단계부터 CRM(고객관계관리)·마케팅·리뷰 관리·CS(고객 응대), 주문·매출 분석·물류 등 운영 전 과정에 걸쳐 16개 분야, 약 100여 개의 외부 솔루션 앱이 입점해 있다.

최근 커머스 환경 전반에서 자사몰 중심의 운영 전략이 주목받으면서 아임웹 앱스토어 역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5년 11월 기준 브랜드 자사몰에 앱을 연동한 건수는 전년 동월 대비 40%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앱스토어에 입점한 앱 수는 전년 대비 5배 이상 늘었다. 자사몰 운영 고도화에 대한 수요 확대와 함께 외부 솔루션 파트너 유입도 가속화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앱스토어 활용 범위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앱당 평균 이용 브랜드 수는 전년 동월 대비 35% 증가해, 개별 앱이 더 많은 브랜드의 자사몰 운영 환경에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자사몰 운영 과정에서 특정 기능을 단발적으로 도입하는 수준을 넘어, 운영 효율과 성과 개선을 위해 검증된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브랜드 수요가 늘어나고 있음을 보여준다.

결제 지표 역시 성장세를 뒷받침했다. 앱스토어 결제액은 전년 동월 대비 36% 증가하며, 앱스토어 내 솔루션들이 테스트 단계를 넘어 실제 자사몰 운영 과정에서 반복적으로 활용되고 있음을 나타냈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자사몰 운영 고도화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앱스토어 활용도도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외부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자사몰 운영을 지원하는 생태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