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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대표 모바일앱 시상식이다. 4000여명의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디자인과 사용자환경(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를 토대로 우수한 모바일앱을 선정한다.
웰컴저축은행은 고객 지향적인 앱 마케팅 전략과 자동화된 고객관계관리(CRM) 활동이 이번 수상의 주요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웰뱅을 통해 고객에게 필요한 금융정보와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웰컴저축은행은 그간 고객의 앱 이용 패턴과 활동 데이터를 분석해 상품별 관심도를 기준으로 고객군을 선별하고, 이를 세분화한 맞춤형 메시지를 제공해왔다. 이 같은 전략으로 웰뱅 고객의 재방문율은 이전 대비 200%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손무웅 디지털마케팅 팀장은 "앞으로도 고객 개인화 마케팅을 고도화해 웰뱅이 전 국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생활금융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웰컴저축은행, 스마트앱어워드 2025 은행분야 대상 수상_656x380](https://img.asiatoday.co.kr/file/2025y/12m/23d/202512230100215870012618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