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딜러 중심으로 SNS 확산
"창의적 콘텐츠로 친근감 높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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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건설기계는 24일(북미 현지) 디벨론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크리스마스 기념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디벨론의 차세대 신모델인 'DX240' 굴착기가 선물로 등장한다는 설정으로, 기존 건설기계 홍보 영상과는 차별화된 스토리텔링을 선보였다.
특히 해외에서 실제 자동차를 굴뚝 안에 넣는 이색적인 콘텐츠 사례를 모티브로 삼아, 산타클로스가 대형 굴착기를 굴뚝에 담는 장면이 AI 기술로 사실감 있게 구현한 점이 눈길을 끈다. 현실에서는 불가능한 장면을 AI를 통해 자연스럽게 연출하며, 브랜드의 혁신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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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오는 1월 1일 공식 출범을 앞둔 HD건설기계는 HD현대 그룹 건설기계 계열사인 HD현대인프라코어와 HD현대건설기계의 통합법인이다. 회사는 대표 브랜드인 디벨론과 현대(HYUNDAI)를 필두로 유럽과 미국 등 선진 건설기계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HD건설기계 커뮤니케이션팀 관계자는 "AI 기술을 활용해 브랜드와 시즌 아이템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시도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과 창의적인 스토리텔링을 통해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