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2025년 한 해 동안의 가게 운영 성과를 종합해 보여주는 '파트너 연말결산 리포트'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파트너 연말결산 리포트는 배민과 함께한 지난 1년을 요약해 보여주는 파트너 전용 '리캡(Recap)' 페이지다. 연간 가게 운영 데이터를 기반으로 단순한 매출 수치를 넘어, 파트너가 쌓아온 성장 과정과 변화의 기록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리포트에서는 올해 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누적 운영일과 총 주문 건수, 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한 메뉴 TOP3, 누적 리뷰 수와 주요 리뷰, 가게 찜 누적 수 등 가게 운영의 핵심 지표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운영의 달인, 소통왕, 사랑받는 단골집, 찜 수집가, 쑥쑥성장, 라이징스타, 방문맛집, 혼밥친구 등 가게별 성과를 '상' 형태의 콘텐츠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지난 1년간 우리 가게가 고객에게 어떤 강점으로 사랑받아 왔는지를 직관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파트너 연말결산 리포트는 내년 1월 8일까지 배민셀프서비스에 로그인한 파트너라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김창훈 우아한형제들 파트너사업개발센터장은 "파트너 연말결산 리포트는 배민과 함께해 온 파트너의 한 해를 돌아볼 수 있도록 기획한 콘텐츠"라며 "지난 1년의 성과를 되짚으며 뜻깊게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새해를 힘차게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배민은 파트너와의 상생을 강화하기 위한 소통 체계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올해 대표이사 직속 조직으로 '파트너성장센터'를 신설해 외식업 현장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는 구조를 마련한 것이 대표적 예다. 파트너성장센터는 업주 관련 정책 설계와 함께 파트너 피드백을 수렴·검토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아울러 지난 7월에는 외식업주 전용 상담 창구인 '파트너전담센터'를 열어 가게 운영 전반에 대한 문의를 통합 지원하고 있으며, 8월부터는 업주 소통 협의체인 '배민 파트너스 보이스'를 운영해 서비스와 정책 전반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