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신년사] 정진완 우리은행장 “고객과 함께 성장하며 변화 만들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02010000581

글자크기

닫기

채종일 기자

승인 : 2026. 01. 02. 11:28

‘고객과 함께하는 성장, 미래를 위한 도약’ 경영 목표
'고객 확대·수익 강화·미래 성장·책임 경영' 전략 방향
정진완
정진완 우리은행장/우리은행
정진완 우리은행장은 "은행의 핵심 가치인 고객과 함께하는 성장을 기반으로 2026년 경영 목표를 '고객과 함께하는 성장, 미래를 위한 도약'으로 정했다"고 2일 밝혔다.

정진완 행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고객 확대, 수익 강화, 미래 성장, 책임 경영 등 네 가지 전략 방향을 중심으로 경영 목표를 달성해 나가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먼저 고객기반 확대를 강조했다. 정 행장은 "우리의 근본이 되는 힘은 고객이다"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히는 등 고객기반 확대를 전행 최우선 목표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준비한 변화를 바탕으로 내실있는 성과를 만들어야 한다"며 "생산적 금융 확대와 계열사 협업체계 강화 등으로 고객과의 거래를 지속적인 관계와 성과로 만들어 가겠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그는 임직원들에게 "우리의 영업 채널과 업무 프로세스는 빠르게 바뀌고 있다"며 "올해 개인 절대평가 실시를 통해 개인 역량이 객관적으로 평가될 예정으로, 변화에 뒤처지지 않고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춰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 행장은 "어떤 상황에서도 은행 업무의 기본과 원칙은 양보할 수 없다"며 "단 한 번의 금융사고와 정보유출이 우리가 쌓아 온 신뢰를 무너뜨릴 수 있으니 업무 처리 시 기본과 원칙을 반드시 지켜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정진완 행장은 "2026년은 경쟁 은행과의 격차를 좁힐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수 있어 반드시 변화를 만들어야 한다"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미래를 위한 도약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채종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