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신년사] 김재관 KB국민카드 사장 “선택·책임·실행의 해 만들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02010000747

글자크기

닫기

정채현 기자

승인 : 2026. 01. 02. 15:33

실행 중심 조직문화 정착
조직개편…효율적 운영 체계 구축
clip20260102152400
김재관 KB국민카드 사장. /KB국민카드
김재관 KB국민카드 사장은 2일 "올해 선택하고, 책임지며, 끝까지 실행하는 한 해를 만들 것"이라며 변화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실행하는 조직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2026년을 그동안 축적해 온 역량을 실질적인 성과로 연결하는 전환점의 해로 삼겠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는 올해 현장의 판단이 신속하게 실행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강화하고, 실행 중심의 조직 문화를 정착시킬 계획이다. 제도와 환경 개선, 신기술 적용 등 미래를 위한 변화 역시 충분한 검증과 공감을 바탕으로 신속하게 확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KB국민카드 조직 개편도 시행한다. 이번 개편을 통해 실행 중심의 효율적인 조직 운영 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영업 경쟁력과 미래 성장 기반을 균형 있게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영업 부문은 조직과 체계를 정비해 고객 접점의 경쟁력을 높였다. 미래 핵심사업과 관련해선 고객 분석과 상품, 디지털 사업 간 연계를 강화했다. 디지털·AI·데이터 분야도 조직 정비를 통해 디지털 기반사업 추진과 데이터 활용 역량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아울러 김 사장은 "말이 아닌 행동과 실적으로 본원적 경쟁력을 입증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정채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