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와 협업으로 디지털 금융 편의성 크게 증대
|
나라사랑카드는 병역판정검사부터 군 복무, 예비군 임무수행 시까지 병적증명기능과 금융기능(전자통장, 현금 및 체크카드)을 제공하는 카드다. 기업은행은 나라사랑카드 사업을 유일하게 2기부터 이어온 사업자로, 10년간 축적한 운영 경험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품을 업그레이드 했다고 설명했다.
3기 카드는 병역의무자의 생활패턴을 반영한 혜택과 디지털 편의성 강화가 특징이다. 눈에 띄는 혜택은 PX 할인 확대다. PX에서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일상 소비 지원으로 부대 회식이나 선물 구매 등 고액 결제를 지원한다. 군 급여만 받아도 네이버플러스멤버십 할인, 통신요금·편의점·교통·쇼핑·외식 할인 등의 혜택을 카드 실적 없이 제공하는 '현역병패키지'도 구성했다.
무료 상해보험 보장 한도를 5억3000만원까지 확대하고, 보이스피싱 피해보상과 군복무 중 발생 가능한 각종 사고 및 PTSD 진단 보장까지 포함하며 안전망도 강화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최고금리는 10.2%로 상향하며 자산 형성도 지원한다.
GS25, 이마트24, 메가MGC커피, 야놀자, 쏘카, 해커스, BC카드, 마스터카드 등과 제휴를 맺어 복무 중인 장병은 물론 입대 전후 20대의 일상을 공백없이 지원하는 혜택도 마련했다.
네이버페이(Npay)와의 협업을 통해 디지털 금융 편의성도 높였다. 네이버페이에 'IBK나라사랑카드'를 등록해 결제하면 Npay포인트 10%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특정 가맹점에서는 카드 할인 혜택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양사는 'Npay 커넥트'를 통해 결제 인프라를 고도화하고 국방·병무 행정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3기 상품은 금융과 IT의 결합을 통해 병역의무자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군 장병의 자산 형성과 복지 증진을 위한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