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코인원에 따르면 이번 신임 COO 영입을 통해 전문 경영진 보강을 통해 거래소 운영 체계를 정비하고, 제도 변화에 대응한 성장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새롭게 합류한 김천석 COO는 마케팅과 세일즈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온 전문가다. 서울대학교 경제학부를 졸업한 뒤 SK텔레콤에서 마케팅 업무를 시작했으며 이후 SK플래닛과 구글, 크리테오 등 국내외 IT 기업 등을 거쳤다.
2021년부터는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하는 의식주컴퍼니에서 최고운영책임자(COO)와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를 맡아 서비스 확장과 매출 성장 전략을 주도했다.
코인원은 올해 가상자산 시장을 둘러싼 규제 환경과 제도적 변화가 본격화될 것으로 보고, 서비스 운영 역량과 내부 조직 관리 경험을 갖춘 인물을 영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COO는 앞으로 서비스 운영 전반과 마케팅 전략 수립, 조직 운영 등 핵심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김천석 코인원 COO는 "가상자산 시장 초기부터 차별화된 행보를 이어온 코인원에 합류하게 됐다"며 "글로벌 기업과 스타트업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용자 신뢰를 높이고, 안정적인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코인원 김천석 COO 프로필](https://img.asiatoday.co.kr/file/2026y/01m/12d/202601120100084350005113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