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웅진프리드라이프, ‘웅진’ 브랜드 첫 상조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12010005257

글자크기

닫기

장지영 기자

승인 : 2026. 01. 12. 13:39

‘웅진프리드360·450·540’ 시리즈 출시
의전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 대폭 강화
ㅇ
배우 최수종이 웅진프리드라이프의 2026년 신상품 출시를 알리고 있는 모습./웅진프리드라이프
웅진프리드라이프가 웅진그룹 편입 후 처음으로 상조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5년 만에 상조 라인업을 새롭게 정비한 '웅진프리드360·450·54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웅진프리드 시리즈는 웅진그룹 편입 후 처음으로 웅진 브랜드를 정식으로 붙인 상조 서비스다. 웅진그룹 신뢰와 프리드라이프 장례 전문성이 결합한 상품으로 의전 서비스 등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웅진프리드360은 합리적인 가격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담은 에센셜 상품으로 의전관리사 2명, 수의, 상복 8벌을 제공한다. 또한 웅진프리드450은 서비스와 품질의 균형을 갖춘 스탠다드 상품으로, 의전관리사 4명과 수 명품 수의, 상복 10벌을 제공한다.

아울러 웅진프리드540은 최상의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상품으로, 의전관리사 5명과 특 명품 수의, 상복 20벌, 꽃제단 지원금 30만원을 제공한다.

장례전문 의전팀 파견, 수의와 관(봉안함)을 포함한 50여종 장례용품, 고인 전용 리무진 및 장의 버스 등은 모두 공통으로 제공된다. 장례 전이라도 장지 컨설팅, 행정 절차 안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유족 심리 치유, 유품 정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국내 최고 수준 VIP 의전 경험과 장례 전문성을 지니고 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국가장과 사회장 등 다수의 공적 장례에 참여했다. 웅진프리드 상조 시리즈에는 이러한 전문성과 의전 노하우가 담겨 있다.

상조 가입 시 생애주기 전반을 아우르는 라이프케어 플랫폼도 활용할 수 있다. 건강검진, 리조트, 반려동물 돌봄, 홈케어 등을 다양한 서비스를 가입 즉시 멤버십 우대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전환 서비스도 확대했다. 웨딩, 돌잔치, 수연(환갑·칠순 등 축하잔치), 크루즈 여행, 어학연수, 홈인테리어, 장지 서비스는 물론 '혈당 홈케어'와 '시니어 모니터링' 서비스도 추가했다. 혈당 홈케어 서비스를 활용하면 가정에서 편리하게 혈당을 관리할 수 있으며, 시니어 모니터링 서비스는 고령 가족의 일상 안전을 원격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제휴사 결합상품 웅진프리드60·80·100도 함께 운영한다. 상조 가입과 함께 생활 밀착형 다양한 가전, 가구, 통신 등 제휴사 상품을 구매하면 가입 구좌에 따라 최대 400만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만기 완납 후 장례 및 라이프케어 서비스 미이용 시에는 납입금 100%가 환급 가능하다.

문호상 웅진프리드라이프 대표는 "웅진그룹 신뢰에 업계 1위 의전 노하우와 장례 전문성을 담았다"며 "상조는 물론 여행, 웨딩, 시니어케어까지 생애주기 전반을 아우르는 라이프케어 서비스로 고객의 삶과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