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한항공, 인천공항 프레스티지 동편 좌측 라운지 14일 오픈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13010005910

글자크기

닫기

김한슬 기자

승인 : 2026. 01. 13. 11:16

'쿠킹 스튜디오' 등 다양한 프로그램 및 시설 운영
[사진1] (17)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동편 좌측 라운지 내부.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위치한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동편 좌측 라운지 리뉴얼을 마치고 14일 정식 오픈한다.

13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프레스티지 동편 좌측 라운지는 14일 오전 6시 오픈한다. 라운지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253번 탑승구 맞은편 4층에 위치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라운지 사전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라운지는 총 1553제곱미터(㎡) 면적에 192석을 갖춰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내부 인테리어는 프레스티지 동편 우측 라운지와 통일감 있게 조성했다.

라운지는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뷔페와 라이브 스테이션, 식사 공간, 라운지 바, 샤워실 등으로 구성됐다. 테크 존 등 업무에 최적화된 공간을 마련해 출장 여행객의 편의를 높였다.

[사진4]
한항공 프레스티지 동편 좌측 라운지 내 아케이드 룸(Arcade Room)에서 오락을 즐기는 아이들의 모습. /대한항공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동편 좌측 라운지는 기존 라운지 기능에 더해 체험형 프로그램과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가미한 점이 특징이다. 라운지 한편에 쿠킹 스튜디오(L'atelier), 아케이드 룸(Arcade Room), 라면 라이브러리(Ramyeon Library)를 마련해 다른 라운지와 차별화했다.

라운지 내 쿠킹 스튜디오에서는 그랜드 하얏트 조리사와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 다양한 토핑을 활용한 바크(Bark) 초콜릿 만들기 등 모든 연령대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쿠킹 스튜디오 입구에서 예약한 뒤 참여할 수 있다.

아케이드 룸은 포토부스, 인형 뽑기, 에어 하키, 카 레이싱 등 오락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라면 라이브러리에서는 고객이 면과 스프, 고명을 직접 골라 나만의 라면을 만들고, 선택한 조합을 즉석 라면 기계로 끓여 라운지에서 맛볼 수 있다.

[사진5]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동편 좌측 라운지 내 라면 라이브러리. /대한항공
항공기 탑승 전 공항 라운지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만큼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선택지가 한층 늘어날 전망이다. 특히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여행객과 젊은 연령층이 라운지를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한항공은 올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있는 직영 라운지 리뉴얼을 마무리하고 아시아나항공과의 통합에 대비할 계획이다. 현재 내부 공사 중인 일등석 라운지와 프레스티지 서편 라운지도 올해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재개장해 고객 서비스 향상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김한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