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평택대학교 제9대 총장에 이동현 현 총장 선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13010006182

글자크기

닫기

이진 기자

승인 : 2026. 01. 13. 16:02

지역과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컬 혁신대학 실현
평택대학교 제9대 총장에 이동현 현 총장 선출
평택대학교 제9대 총장으로 선출된 이동현 총장
평택대학교를 설치·운영하는 학교법인 피어선기념학원은 제250회 이사회 의결에 따라 제9대 총장으로 이동현 현 총장이 만장일치로 선출됐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동현 총장은 현재 제8대 총장으로 재임 중이며, 제9대 총장으로서의 임기는 2026년 2월 7일부터 2029년 2월 6일까지 3년이다.

이 총장은 대학 구조개혁과 재정 정상화, 국책사업 유치, 첨단학과 신설 등을 통해 대학의 위기 극복과 체질 개선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평택대학교는 대학혁신지원사업, RISE 사업, 반도체 부트캠프 사업 등 대형 국책사업에 연이어 선정되며 대학 재정 기반을 획기적으로 강화할 수 있게 됐으며,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에 선정됨으로써 안정적인 유학생 유치와 국제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제9대 총장으로 다시 선출된 이 총장은 'PTU 3.0+' 발전계획을 바탕으로 대학의 안정적 성장과 도약을 위한 연속성 있는 혁신을 추진해 학생 성장 중심 교육체계 구축, AI·디지털 대전환, 지역과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컬 혁신대학 실현을 핵심 비전으로 제시했다.

이 총장은 "지난 임기 동안 이룬 성과를 토대로 우리 평택대학교가 안정적인 성장 기반 위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 있는 리더십을 다하겠다"며 "학생, 교수, 직원,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대학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