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T엠모바일, 가입자 190만 돌파…알뜰폰 사업자 최초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14010006449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6. 01. 14. 08:45

다양한 혜택으로 가입자 모아
기념 이벤트도 진행
[사진] 국내 알뜰폰 1위 사업자 KT엠모바일(대표이사 구강본)이 알뜰폰 최초로 가입자 190만 명을 달성하고, 31일까지 전 고객 대상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KT엠모바일이 알뜰폰 최초로 가입자 190만명을 달성했다./KT엠모바일
KT엠모바일은 국내 알뜰폰 사업자 최초로 가입자 190만명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국내 알뜰폰 고객 5명 중 1명이 KT엠모바일을 선택한 것으로, 2024년 12월 가입자 170만 명을 기록한 이후 약 1년 만에 가입자가 20만명 이상 증가한 성과다.

KT엠모바일은 이러한 성과가 단순한 통신비 절감을 넘어 고객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강화한 전략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KT엠모바일은 뷰티, 쇼핑, 콘텐츠 구독 등 다양한 생활 영역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제휴 요금제 상품을 지속 확장하며 고객 중심의 요금제 설계에 집중해 왔다. 아울러 쇼핑 할인에 추가 통신비 할인까지 가능한 'M쇼핑할인' 등 고객 전용 혜택을 강화했다.

가입 단계부터 이용 전반에 걸쳐 편의성을 높인 점도 고객 선택을 이끈 요인으로 꼽힌다.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셀프개통과 AI 자동개통으로 매장 방문이나 대기 없이 고객이 직접 쉽고 빠르게 개통할 수 있으며 이용 중에는 AI 상담을 통해 요금 납부, 사용량 조회, 요금제 변경 등 각종 업무를 상담사 연결 없이 처리할 수 있는 셀프케어 환경을 제공해 이용 편의를 높였다.

KT엠모바일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 고객 대상으로 '190만 고객 달성기념, 감사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KT엠모바일 고객이면 누구나 다이렉트몰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총 190명을 추첨해 LG 스탠바이미,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 해외 약 70개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eSIM 데이터 로밍 'mobi' 쿠폰도 증정한다.

구강본 KT엠모바일 대표이사는 "단순한 가격 경쟁을 넘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과 편의성에 집중해 온 노력이 많은 고객의 선택으로 이어져 뜻깊다"며 "앞으로도 고객 최우선 가치를 중심으로 알뜰폰 서비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