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새해 맞아 할인행사 나선 기업들…가격부담 낮춰 소비자心 잡는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20010009374

글자크기

닫기

장지영 기자

승인 : 2026. 01. 20. 10:55

신성통상 굿웨어몰·배민 픽업 할인 등 연초 프로모션 확대
[사진] 신성통상 굿웨어몰 '2026년 새해맞이 해피굿이어 팸데이' 프로모션 (2)
신성통상 굿웨어몰이 진행하는 새해맞이 프로모션 '2026 해피굿이어 팸데이' 홍보 이미지./신성통상
새해를 맞아 기업들이 파격적인 할인행사로 소비자 발길 잡기에 나서고 있다. 고물가 기조가 이어지는 가운데 가격 부담을 낮춘 체감형 프로모션을 통해 연초 소비 심리를 선제적으로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신성통상이 운영하는 패션·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굿웨어몰은 새해맞이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굿웨어몰은 지난 16일부터 이날까지 '해피굿이어 팸데이'를 열고 일자별 브랜드 특가와 전 상품 할인 쿠폰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행사 기간 동안 5만 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7만 원 이상 구매 시 9000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5000원이 각각 할인되는 장바구니 쿠폰을 행사 시작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굿웨어몰은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방한 아이템과 아우터, 상·하의, 키즈·라이프 상품 등을 큐레이션해 새해 쇼핑 가이드 역할도 강화했다.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최대 1200포인트의 쇼핑 지원금도 제공한다.
ㅇ
메가 아메리카노 프로모션 홍보 이미지./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달의민족은 커피 프랜차이즈 메가MGC커피와 손잡고 픽업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25일까지는 한정 수량으로 아메리카노(HOT)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소진 이후에도 같은 기간 동안 매일 1회 1000원에 픽업 구매가 가능하다.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는 아메리카노를 1000원에 판매하고 전 메뉴를 10% 할인한 가격에 제공한다. 해당 행사는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약 2000개 매장에서 진행된다.

배민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픽업 지도 내 매장 아이콘을 별도 표기하고 알림받기 기능을 통해 추가 혜택을 안내하는 등 이용 편의성도 강화했다. 지난해 포장 서비스를 '픽업'으로 리브랜딩한 이후 현 위치 기반 매장 탐색과 검색 기능을 개선하며 투자를 확대해온 결과, 카페 카테고리 월 주문 건수는 200만 건을 넘어섰다.

업계에서는 연초 할인 행보를 단기 판촉이 아닌 상반기 소비 흐름을 선제적으로 확보하려는 전략적 움직임으로 보고 있다. 체감 할인 폭을 키운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고객 유입과 서비스 이용 경험을 동시에 확대하려는 시도로 향후 소비 회복 흐름을 가늠하는 신호로도 해석된다.

업계 관계자는 "체감 할인 폭이 큰 프로모션은 신규 고객 유입과 서비스 이용 확대에 효과적"이라며 "연초 소비 흐름을 가늠하는 지표로 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장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