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복 세배 포토타임·윷놀이 대결…테마파크 설날 놀이마당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209010003155

글자크기

닫기

이장원 기자

승인 : 2026. 02. 09. 13:29

새해 운세·레트로 게임·떡국·달고나, 명절 콘텐츠
3. 에버랜드 설날 이벤트, 레니·라라의 한복 포토타임과 전통놀이 체험
에버랜드 제공
올해 설 연휴에는 테마파크가 가족을 위한 놀이공간이 될 전망이다. 테마파크들은 명절의 의미와 색다른 재미를 담은 콘텐츠로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에버랜드에 가면 사주, 타로 전문가에게 무료로 운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2월 왓에버 시리즈인 '포춘마켓(포춘馬켓)'의 대표 콘텐츠다. 윷놀이, 투호놀이, 딱지치기, 비석치기,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도 어김없이 마련됐다. 명절 음식도 풍성하다 . 등갈비 오색 떡국, 얼큰 육전 조랭이 떡국, 짬뽕 떡국, 황태 떡만둣국 등을 기호에 따라 찾아 먹는 재미가 있다. 붉은 말을 타고 있는 레니앤프렌즈와 명절 분위기를 내며 사진도 찍을 수 있다. 설날 한복을 입고 현장 매표소를 방문하면 우대 가격으로 에버랜드를 이용할 수도 있다. 외국인 방문객은 오는 22일까지 각국의 전통 의상을 입고 가면 특별 우대 혜택을 받는다. 에버랜드와 캐리비안 베이를 하루에 모두 즐길 수 있는 '에버 투 캐비'도 27일까지 진행된다.

[롯데월드] (1) 붉은 말의 해, 롯데월드서 신나게 뛰어 놀자_한복 입은 로티,로리 새해 인사
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가면 사진 찍을 일이 많다. 먼저 로티·로리가 한복을 입고 방문객을 맞는다. 14~18일 오전 10시 방문객에게 세배를 하고 포토 타임을 진행한다. 오전 11시에는 캐릭터 친구들이, 오후 12시에는 연기자들이 어드벤처 1층 회전목마 앞에서 포토타임을 갖는다. 매일 오후 5시 롯데월드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 열리는 '캐치! 티니핑 퍼레이드'도 볼거리다. 포토타임인 'Smile, With 캐치! 티니핑'도 준비됐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은 전통적인 명절 명소다. 투호, 윷점보기, 버나놀이, 딱지치기 등 민속놀이 체험부터 액막이 명태 제작 체험, 복 담기 체험 등이 펼쳐진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16~18일 국악 버스킹 무대를 연다.

레고랜드 가족 방문객 위한 다채로운 설맞이 이벤트 4종 공개 (1)
레고랜드 제공
레고랜드는 15~18일 가족 방문객들을 위한 맞춤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브릭 플레이 타임'은 브릭토피아 라운지 내 브릭 컨베이어 벨트 구역에서 매일 두 차례 (오후 1시 30분, 오후 3시 30분) 열린다. 1분 동안 제시된 그림을 기억한 뒤 제한 시간 내에 브릭으로 똑같이 조립하는 방식이다. '브릭 콘테스트'는 복주머니 만들기로 진행된다. 개성을 담은 복주머니를 만들어 접수하면 선정된 우승자에게는 선물을 증정한다.영유아를 위한 참여형 프로그램 '메이크 스토리 투게더'도 준비했다. 어린이들은 부모님과 함께 떡국 등 명절에 얽힌 요소들을 듀플로 브릭으로 만들어 보며 추억을 쌓을 수 있다. 레고랜드 호텔은 2층 어드벤처 플레이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파티를 연다.

이미지_서울랜드 설날2
서울랜드 제공
서울랜드는 14~18일 옛 향수를 자극하는 '1988 골목놀이터'를 연다. 골목대장들과 추억의 게임대결을 할 수 있다. 올해는 '세계를 휩쓴 K놀이 배틀그라운드'라는 이름으로 지구별무대까지 영역을 확장했다. 대결을 통해 행운의 뻥튀기, 달고나 등 추억의 간식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다. 랜드오락실에서는 레트로 게임기가 설치됐다. 골목길에서는 전통 골목놀이인 굴렁쇠 굴리기, 딱지치기, 투호놀이 등 체험이 가능하다. 설연휴 기간 매일밤 화려한 불꽃놀이도 진행된다. 신나는 음악이 어우러진 불꽃놀이로 새해의 희망을 밝힌다. 설연휴와 겹친 14일 발렌타인데이에는 타이머 게임을 통해 214쌍의 커플이 '두쫀쿠(두바이 쫀득 쿠키)'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이장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