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택협회, 누리집 디자인 전면 개편…“이용자 편의성 제고 방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212010004475

글자크기

닫기

전원준 기자

승인 : 2026. 02. 12. 10:12

한국주택협회 신규 CI
한국주택협회 신규 CI./한국주택협회
한국주택협회(이하 협회)가 누리집을 전면 개편했다.

협회는 기존 홈페이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다고 12일 밝혔다. 주택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국민주거생활 향상, 회원권익강화 및 상호협력 증진이라는 고유의 정체성을 최대한 부각하기 위해서다.

최신 트렌드에 맞춘 디자인 고도화와 회원사 등 이용자 편의성 제고에 방점을 뒀다는 설명이다. 필요한 정보를 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화면 구성과 배치를 정비했다. PC·모바일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반응형 기반 유저인터페이스와 설계 프로그램을 적용했다.

이용자가 자주 찾는 메뉴를 중심으로 콘텐츠 구조를 재구성해 정보 탐색 동선을 단순화한 점도 눈에 띈다. 주요 공지와 정책·자료 등 핵심 콘텐츠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홈페이지 이용 편의 향상을 위한 서비스 구성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협회의 정보 제공 기능을 고도화하고 회원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소통과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회원사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전원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