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367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문화예술도시 서초 담았다 '쉼과 낭만의 서초구 관광안내지도' 발간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서울 서초구가 지역 내 정취·맛집 명소를 담은 포켓형 지도 '쉼과 낭만의 서초구 관광 안내지도'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안내지도는 관광 숙박시설, 관광명소, 쇼핑, 맛집, 교통편 등의 위치를 클립아트 형식으로 구성했으며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명소로 떠오..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첫 날 "아직은 어색해요"
아시아투데이 박아람·김소영 기자 = "아직은 마스크 쓰는 게 익숙해요."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30일 시민들은 여전히 마스크를 쓴 채 이전과 크게 달라지지 않은 일상을 맞았다. 2020년 10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조치로 도입된 정부 차원의 마스크 착용..

강남구, 30년 된 일원1·개포3·수서동 주민센터 복합문화센터로 재탄생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서울 강남구는 30년 이상 경과된 일원1동, 개포3동, 수서동 청사 재건축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구는 노후화된 건물을 재건축해 그동안 부족했던 주민편의시설, 도서관, 문화센터, 주차장 등을 갖춘 복합문화센터로 조성해 지역주민의 문화·여가 생활을 증진..

서울시, 권력형 성비위 '외부전문가' 전담 처리체계 구축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서울시가 조직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해 3급 이상 고위직 간부가 연루된 성비위 사건에 대한 '외부전문가 참여제' 풀 인력을 2배로 늘리고 사건 전 단계를 외부전문가가 참여하는 전담 처리체계로 관리한다. 시는 고위직이 연루된 '위계에 의한 권력형 성비위..

용산가족공원서 친환경 텃밭 가꿔볼까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나만의 텃밭에서 힐링과 치유의 시간을 가지는 것은 어떨까요?" 서울 중부공원여가센터는 용산가족공원 내 자리한 텃밭에서 친환경 경작문화 실천과 함께 건강하게 텃밭을 가꿔 나갈 참여자를 다음 달 1일부터 모집한다. 용산가족공원 텃밭은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친환..

서울 문화누리카드 2월 발급…올해 이용 편의 제고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서울문화재단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44만7229명에게 1인당 연간 11만원의 문화예술·국내여행·체육활동을 지원하는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를 다음 달 1일부터 발급한다. 서울 문화누리카드는 △문화예술(세종문화회관, 서울돈화문국악당, 나눔티켓 등)..

서울시, 약자아동에 현실적 지원 늘린다…올해 3105억원 투입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서울시가 시설생활아동, 결식우려아동, 자립준비청년 등에 대한 지원금을 확대하는 등 현실적 정책지원을 강화한다. 서울시는 오세훈 시장의 핵심 시정 철학인 '약자와의 동행'의 일환으로 시설아동, 자립준비청년, 결식우려아동, 저소득 한부모 가족 등의 내용을 담은..

송파구, 우리동네돌봄단 68명 활동 시작…고독사 위험가구 집중관리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서울 송파구가 주민이 직접 취약계층과 사회적 고립가구를 돌보며 관리하는 '2023년 송파구 우리동네돌봄단' 68명을 위촉하고 본격 운영한다. '우리동네돌봄단'은 지역사정을 잘 알고, 근거리에 거주하고 있는 지역 주민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정기적으로..

서초구, 양재천 정월대보름 달맞이 축제 내달 4일 개최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서울 서초구가 다음 달 4일 영동1교 하부에서 제14회 정월대보름 달맞이 축제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4년만에 개최되는 이번 정월대보름 달맞이 축제는 매년 3000여명의 주민들이 함께 즐기는 서초구 대표 민속축제다. 축제는 한 해의 소망을 담은 소원지를..

강동구, 산불재난 재난안전통신망 모의 교신훈련 실시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서울 강동구가 산불재난에 대비한 재난안전통신망 모의 교신 훈련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태원 참사 이후 많은 예산을 투입해 재난안전통신망을 구비했지만 사용법 미숙지와 교신훈련 응답률 저조 등으로 지적을 받아왔다. 구는 재난부서 담당 공무원의 재난안전통..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