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2,017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반격 나선 삼성전자…세계 첫 12단 '5세대 D램' 개발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삼성전자가 '생성형 AI' 시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데이터 처리에 핵심인 HBM(고대역폭메모리) 사업에서 경쟁사를 압도할 회심의 카드를 뽑아들었다. 기존 보다 속도와 용량이 50% 더 좋아진 12단 적층 36기가바이트(GB) HBM3E 개발에 세계 최초로..

삼성전자, 50% 성능 높인 ‘HBM’ 개발 성공… 시장 주도할 카드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삼성전자가 '생성형 AI' 시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데이터 처리에 핵심인 HBM(고대역폭메모리) 사업에서 경쟁사를 압도할 회심의 카드를 뽑아들었다. 기존 보다 속도와 용량이 50% 더 좋아진 12단 적층 36기가바이트(GB) HBM3E 개발에 세계 최초로..

삼성전자, HBM '회심의 카드' 뽑았다… 최초 최대용량 12단 HBM 개발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삼성전자가 '5세대 HBM'에서 업계에 가장 먼저 고용량의 제품 개발에 성공하면서 회심의 카드를 뽑았다. 인공지능(AI) 시대를 타고 떠오른 HBM은 메모리 업계 간에 기술 전쟁이 벌어지고 있는 분야다. 여러 개의 D램을 수직으로 쌓아 성능을 높인 HBM은..

삼성전자, D램 점유율 7년 만에 최대…지난해 4분기 45.7%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삼성전자가 반도체 업황 악화에도 지난해 4분기 D램 점유율이 7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 27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작년 4분기 D램 점유율은 45.7%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2016년 3분기(48.2%)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삼성전자, 최초 12단으로 쌓은 '5세대 HBM' 36GB 개발 성공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36기가바이트(GB) HBM3E(5세대 HBM) 12단 적층 D램 개발에 성공하고 고용량 HBM 시장 선점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24Gb(기가비트) D램 칩을 TSV(실리콘 관통 전극) 기술로 12단까지 적층해 업계 최대 용량인 36G..

손호영 SK하이닉스 부사장 "다양한 어드벤스드 PKG 기술 보유할 것"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최근 반도체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HBM 개발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아온 SK하이닉스의 신임 임웜인 손호영 어드밴스드 PKG개발 담당 부사장은 "다양한 AI를 구현하기 위해 AI 메모리의 특성도 더 다양해져야 한다"며 "이러한 변화에 대응할 수..

[마켓파워] 탄탄한 가족경영 LS…2030년까지 '자산 50조' 청사진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탄탄한 가족 공동 경영의 구조를 유지하고 있는 LS는 구두회 명예회장의 장남인 구자은 회장이 현재 방향키를 잡고 그룹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구자은 회장은 전기·전력·소재 등 기존 주력 사업을 기반으로 CFE(탄소 배출 없는 전력)와 배·전·반(배터리·전기차..

[MWC 2024] 스페인 달군 '갤럭시'…AI 체험 인파에 첫 공개 ‘링’까지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삼성전자가 '갤럭시'로 'MWC 2024'가 열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물들였다. 회사는 새 웨어러블 폼팩터 '갤럭시 링'과 '갤럭시S24'에 기반한 인공지능(AI) 경험을 선보이며 현지인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됐다. 26일(현지시간) 삼성전자는 이날 개막한..

[MWC 2024] 삼성, AI 6G 기술 위한 'AI-RAN 얼라이언스' 발족
스페인 바르셀로나 김윤희 /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삼성전자가 AI를 통해 차세대 통신 기술인 6G 주도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26일 AI와 무선통신 기술 융합을 통해 6G 기술 연구와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는 'AI-RAN 얼라이언스'의 창립 멤버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26일..

[MWC 2024] 삼성 '갤럭시 링' 실물은?…디자인 최초 전시
스페인 바르셀로나 김윤희/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삼성전자가 현지시간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24'에서 '갤럭시 링'의 디자인을 처음으로 전시했다. 갤럭시 링은 블랙·골드·실버 3가지 색상, 총 9개의 사이즈로 전시되며, 관람객들은 실물을 눈으로..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