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0,215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한중법률상사서비스 상담촉진센터, ㈜지스페이스와 협력협정 체결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 베이징 시청(西城)구 진룽다제(金融大街)에서 17일 한중기업 비즈니스 법률서비스 촉진 회의가 개최돼 한중일 등 동북아시아와 아세안 국가들의 상사와 법률서비스 진전 및 기업 수요에 대한 현안들이 간담회 형식을 통해 논의됐다. (주)지스페이스(G-..

한중도시우호협회, 中 외문국 협력기관 선정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한중도시우호협회(회장 권기식)가 18일 중국 외문국 아시아태평양 커뮤니케이션센터가 주최하는 '2024 판다컵 국제 글짓기 대회' 한국 협력기관으로 선정됐다. 자연스럽게 협력 관계가 체결됐다고 할 수 있다. 한중도시우호협회 베이징 지회 김형학 사무..

한국인 80% 中과 우호협력 유지 원해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한국인의 약 80%는 중국과 우호협력 관계를 유지하기를 원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이중 절반 이상은 최근 한중 관계가 소원해졌다고 느끼는 것으로 파악됐다. 중국 당 기관지 런민르바오(人民日報) 자매지인 환추스바오(環球時報) 계열의 영문 글로벌타임..

미중 극단 대치 맞나, 고위층 교류 너무 활발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미국과 중국의 상호 고위층 교류가 통상과 대만 문제 등의 각종 현안을 놓고 한치도 물러서지 않는 대립을 이어가는 현실이 무색하게 너무나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양국이 극단적인 대치를 하는 것이 맞느냐는 의문이 제기될 정도라고 해도 좋지 않을까 보..

위기의 中 위안화, 최악 평가절하 상황 직면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흔히 위안(元)화로 불리는 중국의 법정 화폐인 런민비(人民幣)가 최근 고작 5개월여 만에 다시 최대 폭으로 평가절하되면서 그야말로 최악 위기에 직면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일단은 글로벌 외환시장을 강타한 강달러 현상의 영향이 크다고 할 수 있으나..

량차웨이 은퇴 요구한 홍콩 감독에 거센 후폭풍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홍콩의 스타 량차오웨이(梁朝偉·62)의 은퇴를 주장한 유명 감독 왕징(王晶·69)이 뜬금 없이 갑작스런 발언을 내뱉은 대가로 거센 후폭풍에 휘말리고 있다. 오히려 본인이 은퇴해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욕까지 먹으면서 완전 머쓱한 상황에 처하게도 됐다...

푸바오 부모 고향에서 적응 잘 하는 듯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부모의 고향인 중국 쓰촨(四川)성 워룽(臥龍)중화자이언트판다원(苑) 선수핑(神樹坪) 기지로 지난 3일 귀환한 한국 용인 에버랜드 태생의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福福)가 현지에서 비교적 적응을 잘 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식욕도 좋을 뿐 아니라 에너..

美와 합동 훈련 예정 필리핀에 中 바둑돌 비난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이 자국과 남중국해의 영유권 분쟁을 벌이는 필리핀을 향해 '외부 세력'을 끌어들인다는 원색적인 어조의 비난을 퍼부었다. 미군과 필리핀군이 다음주 남중국해에서 합동 군사 훈련을 실시하려는 것에 대한 반발로 볼 수 있을 것 같다. 미국의 분쟁 개..

리창 中 총리도 적당한 과잉생산, 경쟁 유익 주장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리창(李强) 중국 총리가 미국과 유럽연합(EU) 등 서방 세계가 제기한 자국의 '과잉 생산' 문제를 적극 반박한 시진핑(習近平) 총서기 겸 국가주석과 마찬가지로 '시장 논리'를 내세운 채 양 진영의 방어전에 가세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관영 신화..

G2 中 26개 메가시티의 위엄, 그리스 GDP 위협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미국에 필적할 만한 경제 대국인 G2 중국에 지역내총생산(GRDP)이 1조 위안(元·191조 원)을 돌파한 메가시티가 2023년 말을 기준으로 무려 26개나 되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전체 경제가 매년 5% 전후의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여겨지는 현..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