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4,507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대미 지구전 선택한 중 베이다이허 회의 곧 폐막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 전·현직 최고 지도부간 비밀 회의인 이른바 베이다이허(北戴河·베이징 인근 허베이河北성 동부 소재) 회의가 대미 지구전 항전을 대외 전략으로 채택한 후 수일 내로 막을 내릴 것이 확실시되고 있다. 이번 회의는 현 권력 서열 1, 2위인 시진핑(..

반중 언론인 홍콩 핑궈르바오 발행인 체포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홍콩의 반중 언론재벌로 유명한 핑궈르바오(영문명 애플 데일리)의 라이치잉(黎智英·영문명 지미 라이·72) 발행인이 10일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 위반 혐의로 긴급 체포됐다. 현재 상황에 비춰볼 때 곧 재판에 회부돼 중형을 선고받을 가능성이..

美 보건장관 臺 방문, 총통 만나 미중 갈등 격화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미국 고위급 관료로는 41년만에 처음 대만을 방문한 미국의 알렉스 아자르 보건복지부 장관이 10일 오전(현지시간) 차이잉원(蔡英文) 총통과 만났다. 미·중 관계가 더욱 파국으로 치달을 수 밖에 없다. 이에 따라 대만해협 인근이나 남중국해 등에서 양..

무기 판매 강행하는 美의 친대만 정책에 中 대노

미국 홍콩 고관 11명 제재, 미중 갈등 최고조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미중 갈등이 최고조로 치닫고 있다. 미국이 지난 7일(현지시간) 중국과 홍콩 관리들에 대한 제재에 나서면서 부터다. 현재 분위기로 볼때 앞으로 이전투구를 방불케 하는 추가적인 보복 조치들이 양국에서 잇따를 것은 거의 확실시되고 있다. 신냉전으로 치닫..

차기 총리 후춘화 거론, 中 후계 구도 대두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차기 총리로 후춘화(胡春華·57) 부총리가 거론되는 등 중국 당정 최고 지도부의 후계 구도가 최근 들어 본격적으로 논의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만약 후 부총리에 대한 인사가 조기에 확정된다면 향후 후계 구도는 예상보다 빨리 뚜껑이 열릴 수도 있을..

송혜교, 현빈과 유언비어 보도한 中 매체 비난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송혜교는 중화권에서 인기가 상당하다. 본인도 이 인기를 이용, 활동 영역을 중화권으로 넓히려는 생각이 많다. 특히 중국에서는 더욱 그렇다고 해야 한다. 때문에 가능하면 중국 언론에 우호적인 자세를 보이고는 했다. 지금은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 사..

불륜 아이콘 부인에 차인 中 왕바오창 폐인 돼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세상에 학력이나 비주얼이 전부는 아니다. 시쳇말로 가방끈이 짧거나 비주얼이 남의 주목을 확 끌지 못하더라도 나름 자신의 인생을 그럭저럭 살아가는 것은 충분히 가능하다. 개중에는 세상을 위해 유익한 일을 한 사람도 많다. 중국 연예계 역시 크게 다르지..

무차별 보복 中, 캐나다인들 속속 사형 판결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이 2년여 전 자국 통신 대기업 화웨이(華爲)의 멍완저우(孟晩舟) 최고 재무책임자(CFO)를 체포해 억류 중인 캐나다에 최근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스타일의 무차별 보복을 가하고 있다. 중국 법에 저촉이 돼 구속된 캐나다 시민들에게 예외 없이..

[중국의 뒷골목 포토 뉴스] 대륙은 거대 공사판!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은 전 세계의 경제를 완전히 박살을 내버렸다고 해도 좋다. 코로나19의 진원지로 의심 받고 있는 중국 역시 이 불행을 피해가지 못했다. 올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6.8% 성장했다면 더 이상 설명은 필요 없다..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