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9,961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생존해야 한다, 中 불경기에 극단적 유행어 등장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사상 유례 없는 불경기에 중국의 임금 생활자들 사이에 "꼭 생존해야 한다"는 극단적 유행어까지 등장하고 있다. 분위기로 볼때 향후 상당 기간 유행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그만큼 한번 침체의 늪에 빠진 경기가 이전처럼 가뿐하게 살아나기 상당히 어려울..

성형 중독에 아줌마 된 中 유명 가수 장타오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에게 성형은 필요악으로 간주된다고 해도 좋다. 특히 대체로 비주얼로 먹고 사는 연예인들에게는 더욱 그렇다고 할 수 있다. 연예인들의 상당수가 성형에 대한 유혹을 강하게 받는 것은 당연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성형은 부작용이 반드..

베이징 등 中 중남부 스모그 내습…韓도 영향권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이른바 징진지(京津冀, 베이징·톈진·허베이)를 비롯한 중국 중남부와 일부 북부 지역에 28일부터 약 1주일여 동안 올해 들어 가장 강력한 스모그(우마이)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 확실시되고 있다. 베이징르바오..

자국 기업 때린 美와 유럽의 대러 제재에 中 반대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이 미국 정부가 개전 2주년을 맞이한 우크라이나 전쟁과 관련, 중국과 홍콩 기업 14곳을 대(對)러시아 제재 대상에 포함시키자 '경제적 강압'을 하고 있다는 요지의 반대 입장을 분명히 피력했다.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6일 홈페이지에 기자와 문..

양안 관계 심각 상황, 당분간 지속 분위기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과 대만의 양안(兩岸) 관계가 심각해질 조짐을 보이고 있다. 상당 기간 이어질 가능성도 농후해 보인다. 최악의 경우 소규모 무력 충돌이 일어나지 말라는 법도 없을 듯하다. 대만 군이 외곽 도서 방어 구역에 중국과의 충돌에 대비하라는 명령을 하달한..

한미일 외교장관 회동에 中 관영지 비판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 관영 매체가 한미일 외교장관이 22일(현지 시간) 주요 20개국(G20) 외교장관회의에서 가진 3자 회동을 통해 대북 공조 강화 의지를 재확인한 후 대만해협 안정 문제 등을 논의한 것에 대해 지역 내 대결을 부추길 것이라면서 뒤늦게 민감한 반응..

양회 임박 中, 심각한 경제 논의 본격화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이 다음달 4일 막을 올리는 제14기 양회(兩會·전국인민대표대회와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전인대와 정협)에서 상당히 심각한 상황인 경제 문제 해결에 필요한 논의를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그럼에도 올해 경제성장률 목표는 지난해와 같이 5% 안..

[기자의눈] 단단히 삐친 듯한 中, 더 이상 멀어지면 어렵다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지금 한중 관계는 엄청나게 나쁘다고 단언해도 좋다. 사상 최악이라고 해도 괜찮다. 중국 교민들의 중국살이가 지금처럼 피곤한 적이 없었다면 더 이상 설명은 필요 없다. 당연히 이유는 많다. 우선 한미일 동맹의 강화를 꼽을 수 있다. 중국으로서는 기분이..

中 식음료업계 거물 쭝칭허우 와하하 창업주 별세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와병 중이던 중국 식음료업계 대표 기업 와하하(娃哈哈)그룹 창업주 쭝칭허우(宗慶后·79) 회장이 25일 별세했다. 유족으로는 부인 스유전(施幼珍·75) 씨와 딸인 쭝푸리(·宗馥莉·42) 그룹 부회장이 있다. 자연스럽게 딸이 경영권을 승계할 것으로 보..

인구 감소 中, 퇴직 연령 연장 고육책 만지작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고심 중인 중국이 정년 연장이라는 고육책을 만지작거리고 있다. 빠르면 다음달 초에 열리는 제14기 양회(兩會·전국인민대표대회와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전인대와 정협) 2차 회의에서 본격적으로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25일 신화(新華..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