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6,682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臺 새 행정부 출범…약체 내각 평가, 中 예의 주시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내년 재집권을 노리는 대만 민주진보당(민진당) 정부의 새 내각이 31일 출범했다. 대체로 약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나 외교·안보 라인은 그대로인 탓에 중국의 반발이 예상되고 있다. 자연스럽게 올해 양안(兩岸·중국과 대만) 관계도 호전되지 못할 것으로..

中 코로나19 예상 외 잠잠 대이변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예상 외로 잠잠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춘제(春節·구정) 연후 기간에 무려 연인원 21억명이 이동할 경우 전국적으로 대거 창궐할 것으로 전망됐으나 현실은 완전히 딴판으로 확인되고 있는 것. 이에..

中 스타 장쯔이 대굴욕, 식당에서 알아보는 이 전무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한때 할리우드에까지 진출했을 정도로 대스타인 중국의 장쯔이(章子怡·44)가 최근 춘제(春節·구정) 휴가 차 방문한 하이난(海南)성 싼야(三亞)에서 의도치 않은 대굴욕을 당했다. 가족 및 친지들과 함께 숙소 인근의 한 식당에서 식사를 했으나 알아보는..

中, 美 4성 장군 '2025년 臺 침공' 주장 망언 규정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이 최근 마이크 미니한 미국 공군 대장이 "오는 2025년 중국이 대만을 침공할 가능성이 높다"는 요지의 입장을 피력한 데 대해 즉각 반발하면서 최고 수준의 망언이라고 맹비난하고 있다. 이에 따라 그렇지 않아도 새해부터 대만을 둘러싼 각종 현..

판빙빙 등 中 연예인 0.5%만 재벌, 나머지는 거지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의 연예 시장은 엄청나게 크다. 스타가 됐다 하면 돈방석에 앉는 것은 거의 시간문제라고 해도 좋다. 하지만 중국 연예계에 이처럼 뜨는 행운아는 많지 않다.최근 인기몰이 중인 드라마 '쾅뱌오(狂飙)'의 주연 배우인 장쑹원(張頌文·47)의 주장에..

중국 일본인 비자 발급 재개, 한국인은 중지 계속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이 일본의 중국발 입국자 방역 강화 조치에 대한 보복으로 취했던 일본인에 대한 비자 발급 정지 조치를 19일 만에 해제했다. 반면 한국인에 대한 조치는 계속 연장하기로 한 것으로 보인다. 베이징 외교 소식통의 29일 전언에 따르면 일본 주재 중..

중국 올해 대졸생 1158만명, 실업대란 불가피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의 올해 대학 졸업생이 웬만한 유럽 강소국의 인구와 비슷한 1158만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지난해의 1076만명보다 무려 82만명이나 더 많다. 일자리 문제가 상당히 심각한 양상을 보일 수밖에 없을 것으로 보인다. 징지르바오(經濟日報..

미중 갈수록 꼬여, 미 하원 의장 봄에 대만 방문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도무지 풀릴 기미를 보이지 않는 미국과 중국 관계가 올해에도 경색 국면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자연스럽게 양안(兩岸·중국과 대만) 관계도 더욱 나빠질 수밖에 없을 것 같다. 이 단정은 현재 야당인 공화당이 하원을 장악한 미국 정계..

송혜교, 엠마 왓슨보다 미인은 中 신성 디리러바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의 위구르족 출신 스타 배우인 디리러바(迪麗熱巴·31)가 최근 송혜교와 엠마 왓슨을 제치고 세계 최고의 미인 연예인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그녀는 자연스럽게 중국 최고 미인 배우의 자리도 가볍게 지켰다. 중화권 연예계 정보에 밝은 베이징 소식통의..

세월 무상, 홍콩 스타 양조위 백발에 주름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세월에는 장사가 없다고 해야 한다. 연예인이라고 크게 다를 까닭은 없다. 나이가 들면 외모나 스타일이 일반인보다는 조금 나을지 몰라도 결국에는 세월을 속이지는 못한다. 영화 '무간도'로 잘 알려진 홍콩 스타 량차오웨이(梁朝偉·61) 역시 예외는 아..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