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 중기·유통업계, 고객 니즈 공략 본격화

    중소기업계·유통업계가 다양한 행사로 고객 니즈 공략에 나선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17일 서울 양천구 관내 서서울어르신복지관을 찾아 '노인학대 예방의 날(6월 15일)' 기념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임직원들은 복지관에 모인 어르신들을 위해 점심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은 국수 선물세트도 준비해 선물했다. 이태식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고령화에 따라 노인 복지와 노인 인권 보호에..

  • 'AI 인재 확보' 나선 삼성전자, 서울대와 'AI 공동연구센터' 설립

    삼성전자가 AI(인공지능) 분야 기술 경쟁력 확보와 인재 양성을 위해 서울대학교와 'AI 공동연구센터'를 설립한다. 삼성전자와 서울대는 17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AI 공동연구센터'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에 따라 삼성전자 DX부문과 서울대 공과대학 대학원 협동과정 인공지능전공은 AI 공동연구센터에서 향후 3년간 AI 최신 기술 분야에 대한 산학협력 연구과제를 수행한다. 연구 과제는 온디바..

  • 반도건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시간' 분양…21일 견본주택 오픈

    반도건설은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카이브 유보라'가 첫 적용된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와 상업시설 브랜드몰 '시간(時間)'의 견본주택을 오는 21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경기 고양 장항지구에 1694가구 대단지로 들어서는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공간 효율성이 돋보이는 실용적 평면설계뿐 아니라 프라임 커뮤니티 시설 '아넥스 클럽'을 비롯해 소셜 특화시설, 조경 특화 등 반도건설의 기술력과 상품성을..

  • 여름 상품 최대 80%↓…온라인서 주목받는 파격 할인가

    이커머스 업계가 여름에 많이 찾는 다양한 상품들을 발굴해 선보인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위메프는 전국 11개 워터파크 통합 이용권 'W패스'를 18일부터 2주간 단독 판매한다. 시설별로 정상가의 최대 80%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다. 대상 워터파크는 △아쿠아필드 하남·고양·안성 △여수 디오션 워터파크 △웰리힐리파크 워터플래닛 △모나 용평 워터파크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 △하이원리조트 워터월드 △리솜 아일랜드·스플라스·포레스트 리솜 등 11개..

  • 서울시, 10억 투입해 서울역 마스터플랜 용역 돌입

    서울시가 10억원을 투입해 서울역 약 36만6000㎡일대 공간 개선을 위한 종합 계획 구성에 돌입한다. 서울시는 '서울역 일대 공간개선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이달 관련 용역에 돌입하며 용역비는 총 10억원이다. 서울역에는 KTX 고속철도, GTX-A·B 등 광역철도가 추가로 건설되고 철도 지하화 논의도 활발해 앞으로 대폭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마스터플랜에서는 철도 지하화 연계 서울역 입체복합도시 조성, 서..

  • 29일부터 서울 강남·명동 통과 22개 광역버스 노선·정류장 조정

    정부가 오는 29일부터 서울 강남·명동을 통과하는 22개 광역버스 노선·정류장을 조정한다. 출퇴근길 주요 도심의 혼잡·정체를 해소하고 교통흐름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와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는 이를 위해 22개 광역버스 노선을 분산·조정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지난달 초 정부와 수도권 3개 지방자치단체 합동으로 발표한 33개 광역버스 노선 조정안에 따른 것이다. 이 중 11개 노선은 지난달 1..

  • [특징주] 사조대림 냉동김밥 미국 수출 소식에 연일 강세

    사조대림이 냉동김밥 미국 수출 소식에 주가가 연일 강세인 가운데 오늘 증시도 장 초반부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48분 기준 사조대림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만800원(17.53%) 오른 7만2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사조대림이 장 초반 급등세를 보인 데는 냉동김밥 수출 소식이 전해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사조대림은 지난 14일 참치김밥, 유부우엉김밥, 버섯잡채김밥 등 냉동김밥 3종을 미국에 수출했..

  • HD현대삼호, 조선소에 로봇 도입…근로환경 개선 나서

    HD현대삼호가 조선소 현장에 맞춘 웨어러블 로봇(착용형 로봇) 도입을 추진한다. 조선소는 복잡한 공정이 동시에 이뤄지고, 작업 환경도 다양해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현장으로 꼽히기도 한다. 이에 따라 조업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로봇을 도입, 현장 작업자의 근골격계질환 예방과 피로 완화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17일 HD현대삼호에 따르면 신현대 사장과 공경철 엔젤로보틱스 대표는 지난 11일 '조선소 맞춤형 웨어러블 장비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 KTR, 국내 최초 AI 신뢰성 KOLAS 공인기관 지정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 국내 첫 AI(인공지능) 시스템 신뢰성 검증 공인 시험기관 자격을 얻었다. KTR은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제표준 ISO/IEC TR 24028에 따른 KOLAS 공인시험기관으로 지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KTR은 국내 최초로 AI 시스템의 신뢰성 분야 공인시험서비스를 시작한다. 앞서 KTR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2023년 유망시험서비스 개발 사업에 참여하여 '인공지능(AI) 신..

  • 벤츠 C 200 아방가르드·AMG 라인 출시…통풍시트 기본 탑재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럭셔리 중형세단 C-클래스의 엔트리 모델로 'C 200 아방가르드'와 'C 200 AMG 라인'을 새로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C-클래스는 지난 1982년 전신인 190모델을 선보인 후 세대를 거듭해 전세계적으로 1050만대 이상이 판매된 벤츠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현재 판매 중인 6세대 모델은 지난 2022년 국내 출시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차량은 메르세데스-벤츠 C 200 아방가르드와 C 200 AM..

  • 한국예탁결제원, 비대면 서비스로 '주주·발행회사' 편의 제공

    한국예탁결제원이 증권대행 홈페이지를 통해 여러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통지서 수령거부 신청'을 비롯한 '소액주식교부 신청', '소액대금지급 신청' 서비스가 주주들의 주식 업무 편의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평가됐다. 17일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발행회사 및 주주들의 직접 내방에 따른 불편과 비용 발생 등을 최소화하고, 기존 대면 업무를 비대면·페이퍼리스(paperless) 방식으로 개선하는 등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 KT리빙, 스마트 리빙 솔루션 도입…임대 주거 서비스 경쟁력 강화

    KT그룹 임대주택 운영관리 전문회사 KT리빙과 KT에스테이트-야놀자 합작 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가 임대주택 분야의 혁신적인 스마트 리빙 솔루션 도입을 위해 손잡는다. 프롭테크는 부동산을 뜻하는 'Property'와 기술을 뜻하는 'Technology'의 합성어다. KT리빙과 트러스테이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리빙은 트러스테이의 스마트 리빙 솔루션 '홈노크타운'과 '홈노크존'..

  • '리츠시장 활성화' 규제 확 푼다…부동산 직접 개발

    정부가 국민의 리츠 투자 기회 확대와 투자자 보호 강화, 규제 완화 등 다양한 지원책을 내놨다. 국토교통부는 17일 경제관계장광회의 의결을 거쳐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다. '리츠'란 다수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에 투자하고 이익을 나눠주는 부동산 투자회사로, 국내에는 2001년에 도입됐다. 업무용·상업용 부동산은 개별 자산의 가격이 높아 일반 국민들이 직접 투자하기 어렵지만, 리츠에 편입되면 소액으로도 투자..

  • "마라맛 너구리" 농심, 신제품 ‘마라샹구리 큰사발면’ 출시

    농심은 용기면 신제품 '마라샹구리 큰사발면'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사천식 마라볶음면 '마라샹궈'를 국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회사는 마라맛 매니아를 비롯해 대중적인 입맛도 함께 사로잡기 위해 산초 베이스의 알싸한 마라향과 돈골의 진한 맛을 조합한 최적의 마라맛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전 제품인 푸팟퐁구리·김치짜구리 큰사발면과 마찬가지로 물을 버리지 않고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는 '국물자작' 조리법으로 진한 소..

  • 김헌동 SH공사 사장 "기본형 건축비 전면 개선해야"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기본형 건축비 제도의 전면적인 손질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냈다. SH공사는 공공주택 건설에 후분양제를 도입하고 실제 건설원가에 기반한 분양가 책정 등 백년주택 건설을 위해 기본형 건축비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17일 밝혔다. 현행 주택법 제57조에 따르면, 선분양 주택의 분양가격은 기본형 건축비에 가산비와 택지비를 더해서 산정한다. 분양가 상한제는 선분양제 하에서 분양가를 일정 수준 이하로 규제하는 제도다. 투..
1 2 3 4 5 next block
  • 경제 많이 본 뉴스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