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비밀레서피] 꿀과 계피가 만나면 ‘만병통치약’…어마무시한 효능 12가지

[비밀레서피] 꿀과 계피가 만나면 ‘만병통치약’…어마무시한 효능 12가지

기사승인 2015. 01. 13. 06: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사진=pixabay

 요즘 같이 밤낮 할 것 없이 쌀쌀한 날씨에는 면역력 약화로 질병에 쉽게 노출되죠. 감기를 한 달 이상 달고 사는 사람도 흔합니다. 아프지 않고 건강한 겨울을 나기 위해서는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할 텐데요. 꿀과 계피가 만나면 질병 예방은 물론 피로회복, 피부미용 등의 효과도 뛰어납니다.

 

꿀은 지구 위에서 상하지 않은 유일한 식품으로 유명하죠. 의사들은 물론 과학자들도 꿀의 효능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사진=pixabay

△각종 비타민 및 다량의 효소가 함유돼 있습니다.
△ 위궤양, 전신 쇠약, 소화기능 저하, 복부 및 손발 냉증, 집중력 감퇴, 간장질환, 복통, 구순포진 등의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정력, 정신안정, 숙취 해소 등에 좋습니다.

꿀을 시원하고 어두운 곳에 오래 두면 침전물 같은 이물질이 생기는데, 이는 상한 것이 아닙니다. 뚜껑을 느슨하게 열어놓고 끓는 물에 용기 채 중탕 후 불을 끄고 잠시 두면 본래의 형태로 돌아오는데요. 끓이거나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면 꿀 안에 있는 효소들이 파괴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진=pixabay

계피는 우리 몸에 어떻게 작용할까요?

△탄수화물의 당질, 인, 철, 비타민B 등이 함유돼 있습니다.
△심장병, 관절염, 감기, 탈모증, 방광염, 특히 생리불순이나 생리통 등 여성 질환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단, 열이 많은 체질이거나 임산부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자양강장, 흥분, 발한, 해열, 진통, 건위정장(위를 튼튼하게 하고 장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만드는 효능), 발열, 피부 미용 등에 좋습니다.

꿀과 계피를 혼합해 섭취할 경우 효능이 배가됩니다. 1995년 캐나다 매체 ‘세계 주간 뉴스’는 과학자들이 실험을 통해 밝혀낸 꿀과 계피(혼합물)의 효능을 소개했습니다.



사진=pixabay

1. 피로회복
꿀 1.5스푼에 계핏가루를 섞어 마십니다. 최근 한 연구에 의하면 꿀에 함유된 당분은 체력에 해가 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도움을 줍니다.

2. 감기 및 독감 완화
꿀 1스푼에 계핏가루 1/4스푼을 섞어 3일 동안 매일 마시면 기침과 코감기가 눈에 띄게 완화됩니다. 꿀 속에는 독감 균을 죽이는 자연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3. 노화 방지
꿀 4스푼과 계핏가루 1스푼을 3컵 분량의 물을 넣고 끓여 마시면 피부에 탄력이 생깁니다. 하루 서너 번씩 1/4컵씩 마시면 노화방지는 물론 생명 연장에도 도움이 됩니다.

4. 면역력 강화
꿀과 계피를 함께 수시로 복용하면 면역 체계를 강화, 우리 몸을 병균이나 바이러스 공격에서 보호해줍니다.



사진=pixabay

5. 소화 불량
꿀 2스푼과 계핏가루 2스푼을 섞어 식전에 마시면 위산 분비를 조절하고 소화가 잘돼 위궤양과 가스 제거에 좋습니다.

6. 콜레스테롤 저하
꿀 2스푼에 계핏가루 1스푼을 섞어 마시면 혈관 속 콜레스테롤 수치가 현저하게 저하됩니다. 하루에 3번 마시면 고질적인 고지혈증도 치료됩니다.

7. 심장병 예방
꿀과 계핏가루를 함께 먹으면 혈관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고 심장박동을 강하게 만들어 심장마비 예방에 좋습니다. 심장마비를 이미 경험한 사람이라도 매일 섭취하면 재발 확률이 현저히 낮아집니다.

8. 항암 효과
꿀 1스푼에 계핏가루 1/3스푼을 하루에 3번 한 달 이상 섭취하면 암 예방 및 치료에 좋으며 재발 확률도 낮춰줍니다. 위암과 골수암을 치료했다는 일본과 호주의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사진=pixabay

9. 관절염 치료
꿀 2스푼과 계핏가루 1/3스푼을 따뜻한 물에 섞어 매일 마시면 관절염 예방에 좋습니다. 코펜하겐 대학에서 진행한 연구에 의하면 의사가 환자들에게 매일 아침 식사 전 꿀 한스푼에 계핏가루 1/2스푼을 복용하도록 했더니 일주일 안에 200명이 치료, 73명이 완화됐고, 한 달 안에 거의 모든 환자가 통증 없이 걸을 수 있게 됐습니다.

10. 방광염 치료
꿀 1/3스푼에 계피 2스푼을 미지근한 물에 섞어 마시면 방광에 있는 병균이 제거됩니다.

11. 피부미용
꿀 3스푼에 계피 1/3스푼을 여드름 부위에 바르고 다음날 씻어냅니다. 이렇게 매일 2주간 반복하면 깊숙한 여드름의 뿌리까지 제거해줍니다. 또 습진 및 백선 등 염증이 생긴 환부에 바르면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12. 입 냄새 제거
남미인들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꿀 1/3스푼과 계핏가루를 따뜻한 물에 타서 입안을 씻어내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