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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오는 31일 ‘핼러윈데이’를 앞두고 14일부터 20일까지 고객 64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72%가 ‘기회가 된다면 핼러윈데이 파티에 참석하겠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연령대별로는 20대와 30대가 각각 82%, 75%로 파티 참석 의향이 있다고 답해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40대와 50대에서도 파티에 참석하겠다는 응답이 각각 68%, 60%로 나타났다. 그러나 정작 핼러윈데이 파티를 경험한 이들은 많지 않았다. 핼러윈데이 파티 경험을 묻는 질문에 전체의 69%가 ‘없다’고 답하는 등 10명 중 3명가량이 핼러윈파티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최고의 핼러윈데이 파티 분장으로는 여성의 높은 지지를 얻은 ‘미니언즈’가 24%의 응답률로 1위에 오르며 ‘아이언맨’은 20%로 2위에 자리했다. 이어 △마틸다(15%) △킹스맨(14%)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13%) △사도세자(8%) 등의 순이었다.
꼭 한번 해보고 싶은 핼러윈데이 파티 분장으로는 뱀파이어·처녀귀신 등 ‘호러 캐릭터’가 37%로 1위에 올랐다. 이어 엘사·아이언맨 등 ‘영화 캐릭터’가 29%로 2위로 조사됐다.
핼러윈데이 파티에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는 ‘복장’(31%)이 1위로 꼽혔다. ‘가면’은 29%로 2위를 차지했다. 초콜릿·사탕·쿠키 등의 간식은 17%, 호박바구니 등 인테리어 소품은 16%, 메이크업용 화장품은 7%로 조사됐다.
G마켓 마케팅실 강선화 실장은 “전 연령대에 걸쳐 10명 중 7명이 핼러윈데이를 즐길 의향이 있다고 대답하는 등 우리나라에서도 점차 대중화되고 있는 추세”라면서 “파티 문화가 활성화되고 있는 데다 올해는 핼러윈데이가 토요일이라 벌써부터 관련용품 판매가 지난해 대비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G마켓이 최근 2주(10월6~19일) 동안 핼러윈데이 관련용품 판매 현황을 조사한 결과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6% 증가했다. 분장소품·파티의상 등 이벤트·파티용품은 57% 늘었으며, 캔디류는 31%, 아이메이크업 제품 판매는 51% 늘었다.
G마켓은 이런 수요를 반영해 25일까지 ‘핼러윈데이 LET’S PARTY’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핼러윈 파티 의상과 데코용품 등을 최대 54%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