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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 3분기 취급액 9886억원…모바일쇼핑 비중 55%

GS홈쇼핑, 3분기 취급액 9886억원…모바일쇼핑 비중 55%

기사승인 2019. 11. 07. 1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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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은 2019년 3분기 취급액이 9886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3% 증가했다고 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802억원으로 12.5% 늘었고, 영업이익은 197억원으로 35.5%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6.5% 줄어든 233억원이다.

취급액은 모바일 쇼핑 성장에 힘입어 증가했다. 모바일 쇼핑 취급액은 구매고객 증가에 따라 전년 대비 15.9% 늘어난 5436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쇼핑이 전체 취급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55%에 달했다. 모바일 쇼핑은 지난해 4분기 TV쇼핑 취급액을 넘어선 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같은 기간 TV쇼핑 취급액은 3523억원, 인터넷쇼핑은 713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3분기 일회성 이익(GS샵 할인권 변경) 발생에 따른 기고효과와 보험 등 고수익 상품군 부진에 따른 영향을 받았다.

GS홈쇼핑은 고객과 쇼핑 트렌드 변화에 맞춰 사업역량을 모바일 시장으로 재빠르게 옮겼으며,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등 상품을 중심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GS홈쇼핑의 모바일 쇼핑앱 다운로드 수는 3400만건(중복 제외)을 돌파했다.

GS홈쇼핑은 앞으로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 소싱으로 모바일 중심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국내외 벤처투자로 M&A나 신기술을 확보하며, 성장 잠재력 있는 신규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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