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교 세종교육청6 | 0 | 사진/아시아투데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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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시교육청이 민원의 신속한 처리와 설립·허가 민원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통합민원실’을 구축한다.
24일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지금까지 학생이 지역 내 전입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 1층 전입학원스톱지원센터에 방문한 후 추가 서류 발급을 위해 민원실로 이동해 제증명(재학증명서 등)을 발급받고 다시 전입학원스톱지원센터에 와서 신고·접수하는 등 불편이 있었다.,
‘통합민원실’에서는 이 같은 서비스를 공간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다.
시 교육청은 이날부터 본청 민원실(1층)을 개편해 기존 민원사무뿐만 아니라 △학교안전공제회 △학원·교습소·개인과외 등록 △전학 및 신입생 배정 △진학지원 업무 등을 통합민원실에서 시범운영한 후 추가 보완사항을 정비해 다음 달 2일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민원처리담당자를 통합민원실에 창구형으로 전진 배치해 시민들이 사무실 내부로 찾아오는 번거로움을 없애 보다 시민에게 다가가는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정광태 운영지원과장은 “통합민원실이 운영되면 시민들께서 민원 처리를 위해 각 부서를 일일이 찾아다녀야 하는 불편이 크게 해소됨은 물론 민원 처리기한도 단축될 것”이라며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