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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진정 ‘달리는 콘서트홀’…제네시스 GV80 3.5T

[시승기] 진정 ‘달리는 콘서트홀’…제네시스 GV80 3.5T

기사승인 2020. 06. 20.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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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동적인 우아함의 외관…심플한 실내, 개방감 최고
우수한 주행 정숙성…노면소음 저감기술 세계최초 적용
렉시콘 사운드시스템, 노래 재해석…품격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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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사진=이상원 기자
프리미엄 브랜드는 모든 면에서 ‘차별화’를 추구한다. 비싼 값을 지불한 만큼 고객에게 고급스러움과 정숙성 뿐만 아니라 품격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제네시스 GV80’에서도 국내 첫 럭셔리 SUV 답게 차별화된 프리미엄의 품격을 느낄 수 있었다.

최근 서울을 출발해 경기도 일대를 돌아오는 왕복 약 150㎞ 구간에서 제네시스 GV80을 시승했다. 시승차량은 최상위 트림인 3.5T로 전장·전폭·전고는 4945㎜, 1975㎜, 1715㎜, 휠베이스는 2955㎜로 메르세데스-벤츠 GLE와 BMW X5 대비 전폭과 전고에는 다소 밀리지만, 전장은 오히려 셋중 가장 길다.

GV80의 차별화는 외관 디자인에서부터 확연하게 드러난다. 제네시스의 시그니처이자 당당함이 느껴지는 대형 ‘크레스트 그릴’과 디자인 상징성을 담아내는 ‘쿼드램프’부터 후면부까지 부드럽게 이어지는 ‘파라볼릭 라인’으로 차체 불륨감과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한다. 여기에 쿠페 같이 날렵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은 역동적인 우아함을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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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실내/사진=이상원 기자
실내 디자인의 ‘심플함’이 매우 인상적이다. 전면부 중앙을 가로지르는 에어벤트는 넓어보이게 하는 효과뿐 아니라, 더운 날씨에 시각적으로 시원한 느낌을 극대화한다. 센터페시아의 공조 버튼을 최소화해 편안함을 더하고, 버튼에 적용된 ‘지-매트릭스’ 문양은 미끄러움을 방지해 손 끝에도 차별화가 느껴진다. 더욱이 공조 디스플레이에 위치한 터치식 버튼을 누르면 진동을 통해 확인해주는 점에서 작지만 섬세한 배려가 눈에 띈다. 특히 높은 차고와 심플한 대시보드를 통해 탁트인 시야가 확보돼 주행에 편리함을 더하고, 줄어든 A필러의 두께와 파노라마 선루프는 최고의 개방감을 선사한다.

주행에서의 차별화는 ‘정숙성’이라 할 수 있다. 가속패달에 발을 얹는 순간 부드러운 실크처럼 바퀴가 굴러간다. 발끝에 힘을 주자 직렬 6기통 3.5T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만나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m의 성능을 발휘하는 GV80은 넉넉한 힘으로 도로를 차고 나간다. 아무리 가솔린이라고 해도 왠만해서는 차량내 소음이 들어오지 않을 정도의 우수한 정숙성을 보인다. 이는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기술(RANC)를 세계 최초로 적용해 노면소음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0.0002초만에 반대 위상의 음파를 발생시켜 불규칙한 노면 소음을 획기적으로 저감시켜주기 때문이다. 또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최초 적용돼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통해 전방 노면 정보를 사전에 인지하고 서스펜션을 제어해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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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사진=이상원 기자
GV80의 압권은 ‘스피커’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수한 정숙함 속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의 음향 기술이 더해져 최고의 품격을 자아낸다. 총 18개의 스피커를 최적의 위치에 배치해 다이나믹하면서도 파워풀한 저음, 자연스러운 중음, 그리고 섬세하고 명료한 고음을 제공한다. 현대차도 GV80 출시 후 양재본사 로비에서 차량의 문을 다 열고 음악을 틀어 직원들에게 들려주는 이벤트를 실시했을 정도다. 당시 일부 직원들이 누가 피아노를 연주하고 있다고 착각할 정도였다는 후문이다.

특히 렉시콘 서라운드 기술의 정점인 ‘퀀텀로직 서라운드’는 다양한 소리를 최소 단위로 분석하고 재구성해 완벽하고 안정된 서라운드 음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똑같은 음악이지만 재해석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며 GV80의 품격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달리는 콘서트홀’이 실현되는 순간이다.

한편, 제네시스 GV80의 판매 가격은 3.0 디젤 6580만원, 2.5T 6037만원, 3.5T 6587만원부터 시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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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사진=이상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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