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강다니엘, ‘깨워’ 뮤비 공개 나흘 만에 천만뷰 돌파

강다니엘, ‘깨워’ 뮤비 공개 나흘 만에 천만뷰 돌파

기사승인 2020. 08. 07. 15: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강다니엘
강다니엘의 신곡 ‘깨워’ 뮤직비디오가 공개 나흘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제공=커넥트
강다니엘의 신곡 ‘깨워(Who U Are)’ 뮤직비디오가 자체 최단 기록을 새로 경신했다.

3일 오후 6시 공개된 강다니엘의 두 번째 미니 앨범 ‘MAGENTA’ 타이틀곡 ‘깨워’ 뮤직비디오가 공개 나흘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이는 지난해 7월 발매한 솔로 데뷔 앨범 ‘color on me’의 타이틀곡 ‘뭐해’가 9일 만에 1,000만 뷰를 달성한 것과 비교해 약 5일이나 단축시킨 기록이다. 단독 채널을 개설한지 1년여 정도밖에 되지 않았다는 취약점에도 불구, 천만 뷰 달성 이후로도 여전히 빠른 조회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타이틀곡 ‘깨워’는 808 베이스 드럼, 라틴 기타, 플루트, 신시사이저와 보컬 이펙트들이 강력한 조합을 이루어 완성된 곡으로, 스스로도 알지 못했던 감정을 깨워 줄 뜨거운 에너지를 과감한 가사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뮤직비디오에서는 극한의 두 공간이 교차되며 잠재된 내적 에너지를 깨워내는 듯한 모습을 담아냈다. 강다니엘은 불타는 모래사막과 꽁꽁 얼어버린 얼음 동굴의 공간을 넘나들며 반전의 모습으로 이목을 사로잡는다.

뿐만 아니라 이전의 뮤직비디오가 스토리텔링에 중점을 두었다면 이번 신보의 ‘깨워’ 뮤직비디오는 오롯이 퍼포먼스에 집중해, 그동안 음악팬들이 가장 보고 싶어 했던 퍼포머 강다니엘의 모습을 ‘마젠타’의 강렬함으로 담아내 더 큰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강다니엘은 지난 3일 두 번째 미니 앨범 ‘MAGENTA’를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