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의성군, 전화민원 친절도 조사

의성군, 전화민원 친절도 조사

기사승인 2020. 09. 20. 11:2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03,04의성군제공 군청전경
의성군청/제공=의성군
의성 김정섭 기자 = 경북 의성군은 전화 민원 응대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군 산하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다음달 23일까지 전화친절도 조사를 벌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외부 전문조사업체를 통해 실시되며 전화 응대 시 적절한 인사말 사용, 대화 및 경청표현, 응대태도 등 8개 항목으로 평가한다.

군은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 우수부서 및 직원들에게는 시상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점수 하위자에게는 페널티를 적용해 전화친절도 향상을 위한 1대1 멘토링 교육과 위탁 교육을 한다.

군 관계자는 “공무원들이 친절한 전화 응대를 민원 서비스의 기본 마인드로 인식하고 민원인의 전화에 내 가족같이 따뜻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전화친절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