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임영웅, 아이돌 제치고 브랜드 평판 2위…방탄소년단·블랙핑크와 어깨 나란히

임영웅, 아이돌 제치고 브랜드 평판 2위…방탄소년단·블랙핑크와 어깨 나란히

기사승인 2020. 09. 27. 12:0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임영웅
가수 임영웅이 방탄소년단에 이어 9월 가수 브랜드 평판 2위에 이름을 올렸다/제공=뉴에라프로젝트
가수 임영웅이 아이돌 사이에서 9월 가수 브랜드 평판 조사 결과 전체 2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25일부터 2020년 9월 26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2728만47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미디어·소통·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8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6730만2895개보다 23.92% 줄어들었다.

2020년 9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임영웅·블랙핑크·아이유·강다니엘·영탁·오마이걸·이찬원,(여자)아이들·화사·여자친구·제시·정동원·아이즈원·세븐틴·엑소·장민호·레드벨벳·백현·백지영·트와이스·태연·청하·마마무·선미·에이핑크·송가인·ITZY·조이·비 순으로 분석됐다.

1위는 방탄소년단으로 브랜드평판지수 2255만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41만548과 비교하면 37.41% 상승했다. 2위는 임영웅 브랜드가 차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1043만9938였다. 3위 블랙핑크의 브랜드 평판지수는 960만1636으로 나타났다. 4위는 아이유, 5위는 강다니엘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유튜브에서 조회수 4억건을 넘어섰다. 역대 K팝 뮤직비디오 중 가장 빨리 4억뷰에 도달한 것이다. 임영웅 브랜드는 ‘이제 나만 믿어요, 바램’으로 브랜드 소비를 높이고 있다. 블랙핑크 브랜드는 ‘how you like that’로 꾸준한 관심을 모으고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소통가치·미디어가치·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