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LG 윙’ 인도 시장 출격…‘비대면’으로 공략

‘LG 윙’ 인도 시장 출격…‘비대면’으로 공략

기사승인 2020. 11. 29. 10:1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LG 윙 인도출시_01
인도 구르가온에 위치한 한 쇼핑몰에서 모델이 ‘LG 윙’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LG전자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 윙(LG WING)’을 인도 시장에 본격 출시하며 언택트 마케팅을 적극 활용한다.

LG전자는 30일 플립카트, 아마존 등 인도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LG 윙’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고객들의 외부 활동이 제한되는 것을 고려해 비대면 접점 늘리기에 집중하는 마케팅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이를 위해 인도 유명 인플루언서 50여 명과 손잡고 ‘새로움을 탐험하세요(Explore the new)’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 캠페인은 ‘스위블 모드 활용법’ ‘짐벌모션 카메라’ 등 ‘LG 윙’의 특장점을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소개한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인도 스마트폰 시장 규모는 약 1억4500만 대에 달하며, 중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이다.

인도 고객들은 영상 콘텐츠 소비도 활발하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컴스코어에 따르면, 지난해 인도 시장에서만 매달 2억 6500만명 이상이 유튜브를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수헌 LG전자 MC해외영업그룹장(부사장)은 “인도는 전 세계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마트폰 시장 가운데 하나”라며 “‘LG 윙의 차별화된 편의성을 앞세워 인도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