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보, 이노비즈기업 인증 등 토털 서비스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408010004572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1. 04. 09. 08:30

기술보증기금은 9일 충북 청주시에 있는 그랜드플라자호텔에서 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 대전세종충남지회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발굴·육성을 통한 지역균형뉴딜 촉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보와 협회가 긴밀하게 협력해 충청지역 이노비즈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수기업으로 육성해 지역균형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 정기총회와 회장 이취임식 행사와 함께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기보는 이노비즈기업 인증과 보증우대 지원뿐만 아니라 기술이전과 사업화, 기술보호 지원 등 토털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며, 이노비즈협회는 성장유망 중소벤처기업과 지역주력산업 영위 기업을 발굴하고 인증 수수료를 지원한다.

또한 양 기관은 이노비즈기업의 성장 도약을 위해 상호 교류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기술혁신 기반의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의장 기보 충청지역본부장은 “기보는 이노비즈기업 인증 전담기관으로서 기술경쟁력과 미래성장성 있는 이노비즈기업을 발굴해 이노비즈기업이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충청지역 소재 이노비즈기업의 혁신성장을 통한 지역균형 뉴딜 촉진에 적극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