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한약물역학위해관리학회, 춘계학술대회·연수교육 6월3~4일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430010018971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1. 04. 30. 17:12

대한약물역학위해관리학회는 오는 6월3~4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제27회 춘계학술대회 및 연수교육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학회 첫날인 3일 오전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및 치료에 관한 약물역학분야의 동향을 주제로 국내 코로나19 모니터링 체계 동향 발표가 예정돼 있다. 또 미 FDA Sentinel 활용사례와 함께 코로나 공중보건위기의 대응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국내 백신 안전성 관련 연구사례도 발표된다. 오후에는 실제 진료환경에서 수집한 보건의료 빅데이터 RWD/RWE와 관련한 글로벌 규제조화, 거버넌스, 가이드라인 개발에 대한 최신 연구발표도 마련됐다.

new_logo
둘째날인 4일에는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의약품 안전관리와, 최신의약품 안전성 이슈, 지역의약품안전센터의 실무사례 발표가 진행된다.

박중원 학회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최신 약물 안전성 관련 연구결과들을 논의하고 연구자 및 실무 전문가들이 함께 최신 지식을 공유 및 교류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학회 홈페이지 ‘학술대회 및 연수교육’에서 선착순 90명만 사전등록신청이 가능하다. 현장등록은 받지 않는다. 이번 학회는 코로나19 거리두기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방역 및 예방에 만전을 기할수 있도록 준비중이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