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년 개별적으로 열렸던 ‘관광기념품 공모전’과 ‘관광사진 공모전’이 통합돼 실시된다. 관광기념품 부문은 ‘여행을 되찾다, 한국을 찾다’라는 주제로 한국의 역사·문화·자연·관광지·먹거리 등의 콘텐츠를 소재로 한 기념품 완제품 또는 상품화가 가능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접수기간은 6월 9일부터 15일까지. 올해는 지역(대구/전남) 특별 부문이 신설됐다.
수상작은 총 3800만원의 상금이 차등 수여된다. 또 전문가 컨설팅, 관련 기업과 협업 기회 제공, 온·오프라인 판로 확대 지원, 팝업스토어 운영 등이 지원된다.
관광사진 부문은 ‘사계절 아름다운 한국의 꽃 관광지(꽃, 단풍, 나무, 눈꽃 등)’를 주제로 실시된다. 공모 부문은 기존의 일반(디지털) 사진, 스마트폰 사진, 동영상 부문이다. 접수기간은 6월 14일부터 7월 2일까지. 일반 사진 및 동영상 부문 수상작에는 총 4800만 원의 상금이 차등 수여되고 스마트폰 사진 부문에는 봄·여름·가을·겨울 사진별 300만 원씩 총 12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수상작들은 공사 ‘온라인 사진갤러리’ 및 SNS 채널을 통해 국내·외 홍보콘텐츠로 사용된다.
공모 지원방법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알림의 공고·공모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