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현지시각) 일론 머스크는 코인텔레그래프가 게시한 이더리움 창시자 부테린 기사에 리트윗를 통해 ‘당신은 다시는 달러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는 문구가 적힌 도지 이미지와 함께 “그가 두려워하는 건”이라는 내용의 글을 게시했다.
일론 머스크는 이더리움 공동창업자인 비탈릭 부테린이 도지코인이 블록크기를 900% 증가시키면 선두 체인으로 부상할 것이라는 자신의 주장을 비판하자 반박에 나선 것.
코인텔레그래프는 이더리움 공동창업자인 비탈릭 부테린이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의 주장을 비판하며 블록체인 확장성 한계에 대한 장문의 논문을 게재했다고 보도했다.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일론 머스크 트위터 속 도지코인 블록크기 10배 확장 계획에는 근본적 결함이 있다고 지적했다. 부테린은 도지코인이 블록 크기를 900% 늘리는 방향으로 움직이면 선두 체인으로 떠오를 것이라고 주장하는 일론 머스크의 5월 15일 트윗에 대해 비판했다.
그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설계할 때 탈중앙화와 확장성 간의 균형이 중요한데 머스크의 제안은 극단적인 중앙집중화로 이어지고 블록체인을 만드는 기본 속성을 손상시킬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에 머스크가 코인텔레그래프 기사 답글에 “그는 ...을 두려워한다”며 ‘당신은 다시는 달러를 쓰지 않을 것입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도지 이미지를 게시했다. 여기서 그는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로 추정된다.
머스크의 행보에도 불구하고 이날 15시 50분 기준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24시간 전 대비 6.48% 하락한 31.56센트를 기록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