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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AMG GLA 45 4MATIC+는 지난해 9월 공식 출시 이후 지난 4월까지 약 2400대를 판매고를 기록한 더 뉴 GLA의 고성능 모델이다.
더 뉴 AMG GLA 45 4MATIC+는 수작업으로 조립된 2.0ℓ 4기통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87마력, 최대토크 48.9㎏·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제로백은 4.4초다. 여기에 AMG 스피드시프트 DCT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맞물린다. 기본으로 탑재된 레이스 스타트는 정지 상태에서 최대 가속을 보장해 더욱 빠르고 스포티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AMG 토크 컨트롤이 탑재된 완전 가변형 AMG 퍼포먼스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은 짜릿하고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지원한다. 두 개의 전자식 컨트롤 멀티 디스크 클러치가 리어 액슬 구동축에 결합돼 휠의 앞과 뒤뿐만 아니라 좌측과 우측으로도 트랙션을 분배할 수 있어 레이스 트랙과 같은 극한의 코너링 상황에서도 최적의 접지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AMG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은 롤링을 억제해 높은 안정성과 다이내믹한 코너링의 기반을 제공하고 이전 모델 대비 편안함을 향상시켰다. AMG 라이드 컨트롤의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은 운전자가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등 세 가지 서스펜션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슬리퍼리,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인디비주얼(Individual) 등 총 5가지 주행 프로그램을 포함한 AMG 다이내믹 셀렉트가 탑재돼 다양한 주행 모드를 경험할 수 있다.
전면부는 AMG 전용 파나메리카 그릴과 AMG 전용 실버 크롬 프론트 스플리터, 에어 인테이크가 적용됐다. 쿠페를 연상시키는 측면 라인은 그레이 캘리퍼가 적용된 AMG 하이 퍼포먼스 브레이크 시스템과 19인치 AMG 10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탑재됐다. 차량 색상과 동일한 AMG 스포일러 립과 크롬 재질의 트윈 테일파이프 역시 AMG만의 차별화를 드러내는 요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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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기능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도 기본 탑재됐다.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은 자동 재출발 시간을 최대 30초까지 지원해준다. 이 밖에 경로 기반 속도 조절 기능, 교통 표지판 어시스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윶 ㅣ어시스트,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 등이 탑재됐다.
더 뉴 AMG GLA 45 4MATIC+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7621만원이다.
마크 레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실용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고성능 다이내믹 SUV 더 뉴 AMG GLA 45 4MATIC+와 함께 오는 하반기 출시를 앞둔 다양한 AMG 모델의 합류로 더욱 강력해질 AMG 라인업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