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여수, 흩어진 일자리 정보 하나로 통합 ‘여수일자리’ 웹서비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629010017359

글자크기

닫기

나현범 기자

승인 : 2021. 06. 29. 10:38

워크넷, 잡코리아, 사람인 채용정보 등 공공일자리 연동
여수일자리 웹서비스 오픈
전남 여수시가 일자리 정보 통합사이트로 일자리 제공하는 ‘여수일자리’ 웹화면. /제공=여수시
전남 여수시가 흩어져 있는 일자리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여수일자리’ 웹서비스를 다음 달부터 시작한다.

29일 여수시에 따르면 여수일자리’는 워크넷, 잡코리아, 사람인의 채용정보와 더불어 여수시청 및 여수교육지원청 홈페이지의 공공일자리 모집공고가 연동된다. 지역 내 다른 공공기관의 채용정보도 수시로 서비스 한다.

지역 일자리창출 사업 참여자 모집정보, 자격증시험정보, 공모전 소식 등 각종 취업 정보는 물론 창업 및 기업지원 정보까지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든 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플랫폼이다.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PC, 모바일, 테블릿 등 기기에 따라 자동 최적화된 화면 표출이 가능한 ‘반응형 웹 디자인’을 적용해 시민들의 이용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시 관계자는 “많은 구직자들이 ‘여수일자리’를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길 희망한다”며 “다양하고 유익한 일자리 정보제공으로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일자리’는 포털사이트에서 ‘여수일자리’ 검색을 통해 쉽게 접근이 가능하며 다음 달부터 개편된 여수시 홈페이지를 통해 들어갈 수 있다.
나현범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