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롯데홈쇼핑, 쇼호스트 공개채용에 소비자 투표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712010006317

글자크기

닫기

안소연 기자

승인 : 2021. 07. 12. 08:37

[사진1]롯데홈쇼핑, 2021 쇼호스트 공개채용 고객 투표 진행
롯데홈쇼핑은 12~18일 고객이 직접 쇼호스트를 평가하고 선택하는 ‘당신의 쇼호스트를 PICK하라!’ 투표를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4월부터 미디어 커머스 역량을 보유한 인재를 발굴하는 ‘2021 쇼호스트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1년 6개월 만에 진행된 전형에 10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렸으며, 유튜브 크리에이터·걸그룹·승무원·아나운서 등 경력도 다양했다.

롯데홈쇼핑은 지원자들이 접수 시 제출한 ‘1분 자기 PR 영상’을 시작으로 약 3개월 동안 방송 역량, 업무 적합성 등을 다각도로 평가했다. 급변하는 라이브 커머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모바일 방송 이해도 등의 평가 항목을 추가하고,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 투표’ 항목을 신설했다. 이에 따라 최종 면접을 앞둔 10명의 예비 쇼호스트를 대상으로 오디션 방식의 투표를 진행한다.

‘당신의 쇼호스트를 PICK하라’는 롯데홈쇼핑 온라인몰 및 모바일앱에 게재된 지원자들의 개별 홍보 영상을 시청하고 선호하는 지원자에게 고객이 투표하는 방식이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최근 방송 환경이 급변하면서 고객과 쇼호스트 간 소통의 중요도가 커짐에 따라 채용 과정에 고객 투표 항목을 신설했다”며 “모바일 방송 이해도,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 미디어 커머스 역량을 갖춘 인재를 선발해 최고의 방송 전문가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소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kb